“지금이 가장 맛있는 겨울 시금치! 이것과 함께 드세요” 간속 염증이 사라지고 뇌세포가 살아납니다

시금치는 저렴한 가격과 풍부한 영양소로 채소의 왕이라 불리는 식재료입니다.

시금치에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뽑히기도 했는데요.

이런 시금치도 어떤 음식과 같이 먹느냐에 따라 시너지 효과와 흡수율 증가로 인해 신체 건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간 속 염증 제거와 치매 예방에 효과적인 시금치 섭취 방법과 간단한 레시피도 알아보겠습니다.

간에 염증이 지속되면 간이 딱딱하게 굳는 간 경변증으로 이어지고 심할 경우 간암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간은 한번 손상되면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예방과 초기 염증 관리가 가장 중요한데요

오늘 알아볼 시금치에는 비타민K와 칼륨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염증 억제에 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k는 혈관 내 칼슘 축적을 막아 염증 예방에 도움을 주며 치매와 뇌질환을 유발하는 호모시스테인을 줄여주기 때문에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시금치를 볶고 참깨를 솔솔 뿌려주면 참깨에 불포화지방산으로 인해 비타민 K와 베타카로틴의 흡수율이 크게 증가합니다.

그리고 풍부한 칼륨은 혈관 속 독소와 나트륨을 외부로 배출시켜간에 부담을 덜어줍니다.

이렇게 간과 뇌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시금치 섭취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달걀 양파와 함께 볶아서 먹는 것입니다.

시금치와 양파 달걀이 들어간 시금치 달걀볶음은 각각의 영양소로 건강상 이점이 아주 많습니다.

양파 특유의 향을내는 글루타치온 성분은 세포 손상을 일으키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비알콜성 간 기능 저하와 뇌세포 손상을 막아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달걀 노른자에 풍부한 콜린 성분은 간에 있는 초저밀도 리포 단백질의 분비를 높여 간으로부터 지방을 안전하게 빼내며 지방간의 발달을 막는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간속 염증 억제는 물론 치매예방에도 좋은 식재료들을 같이 먹는다면 그 효능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시금치 달걀볶음 레시피를 참고하셔서 건강을 꼭 지키시기 바랍니다.

시금치 달걀볶음 레시피

재료: 2인분 기준 시금치 한줌, 양파 반개, 달걀 3개, 올리브유 2큰술

시금치는 깨끗하게 세척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양파도 반개 작게 썰어주고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가 잘 섞이도록 미리 풀어주면 좋습니다

재료 준비가 끝났으면 가열한 프라이팬에 올리브유 2큰술을 두릅니다

그리고 중불에서 시금치와 양파를 넣고 타지 않도록 천천히 저어주면서 살살 볶아줍니다.

천천히 볶다가 양파가 투명해지면 풀어둔 달걀물을 골고루 부어줍니다

그리고 소금을 한 두 꼬집 뿌려서 간을 해주면 더욱 맛있습니다

달걀물이 익을 정도로만 볶아주면 시금치 달걀볶음 완성입니다

먹기 전에 깨를 솔솔 뿌려서 먹는다면 더 건강하고 고소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간과 뇌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시금치 섭취 방법과 간단한 레시피도 알아봤습니다.

시금치는 1년 중 가장 겨울이 가장 맛있을 때 입니다. 맛있는 시금치로 건강도 지키시기 바랍니다.

-출처 건강오름-

📌”진짜 여기서도 발암물질이 나온다고?” 나도 모르게 먹고 있던 뜻밖의 발암물질 3가지

📌”사과에 매운맛을 추가해보세요” 폐와 췌장에 있던 암세포가 모두 녹아 내린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