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에 매운맛을 추가해보세요” 폐와 췌장에 있던 암세포가 모두 녹아 내린다고

아삭하고 새콤달콤한 사과는 맛과 영양이 모두 풍부한 과일로 귤과함께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사과에는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해 건강과 미용에 모두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항암 효과가 우수한 사과는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그 이점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항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사과 섭취 방법과 사과를 활용한 간단한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과의 풍부한 항산화물질과 식이섬유는 항암물질 생성과 암세포 억제에 큰 도움을 줍니다. 미국 코넬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사과의 풍부한 안토시아닌과 케르세틴, 카테킨 등의 성분이 세포 산화와 암세포 성장을 억제한다고 밝혔습니다.

건강오름

또한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은 대장에서 항암물질의 생산을 도와 항산화 작용과 종양증식 억제에 매우 효과적인데요, 사과는 그냥 먹어도 좋지만 그 효능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사과 김치로 먹는 것입니다.

사과와 고추가루, 쪽파가 들어간 사과 김치는 특히 항암 효과가 우수합니다.

고춧가루에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은 암세포 사멸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성분인데요.

영국 노팅엄대학교 의대 연구자료에 따르면 폐암 세포와 췌장암 세포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캡사이신 성분이 미토콘드리아의 단백질과 결합하여 암세포를 죽게 만든다는 사실을 발견하였습니다.

또한 사과 김치에 들어가는 쪽파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해서 암을 유발하는 활성 산소 제거에 뛰어납니다.

쪽파에 함유된 황화알릴 성분은 사과의 비타민 B1 흡수율을 증가시켜 소화력 증진과 살균 적용에도 도움을 주어 궁합이 아주 잘 맞는 음식입니다.

사과 김치 레시피

2인분 기준 사과 2개, 쪽파 6줄기, 고춧가루 2큰술 그리고 양념장을 준비합니다.

양념장은 멸치액젓 2큰술에 다진마늘 1큰술, 깨 두 큰술, 매실액 2큰술로 만듭니다.

먼저 사과를 껍질째 깨끗하게 세척하고 먹기 좋게 깍둑썰기로 자릅니다.

사과 껍질에는 카테킨과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등 다양한 영양소가 더욱 풍부하니 씨와 꼭지만 제거하고 모두 넣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들어가는 쪽파도 먹기 좋게 총총 썰어서 준비합니다.

그 다음 자른 사과에 고춧가루 2큰술을 뿌리고 양념장을 넣은 후 골고루 섞어줍니다.

사과의 양념이 잘 베였다면 마지막으로 쪽파를 넣고 살살 버무립니다.

이렇게 완성된 사과 김치는 아삭한 식감은 물론 새콤달콤하면서 매콤한 맛도 있어 별미 김치로 드실 수 있습니다.

오래 두고 먹으면 상큼한 맛이 떨어질 수 있으니 이틀에서 3일 정도 먹을만큼만 조금씩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 김치는 치매예방과 면역력 강화 다이어트에도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맛있는 사과 김치를 꾸준히 드시고 건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건강오름-

📌”요리할 때 식용유는 딱 이 2가지만 쓰세요” 다른것 썼다간 췌장암 옵니다!

📌”꼭 닮은 그 부위에 좋은 음식입니다” 신체부위와 쏙 닮은 10가지 건강식품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