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수록 항암 보약이 됩니다!” 식감 걱정 없이 쫄깃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 밥도둑이 된다고!

수분 함량이 높아 여름에 좋은 식재료인 가지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가지는 혈액순환, 혈관 건강, 항산화 작용에 도움이 된다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여름철 다이어트 식재료로도 제격입니다.

가지가 건강에 좋은걸 알고 있지만 식감 때문에 안 먹는 분들도 많은데요, 쫄깃한 식감으로 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누구나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제철 가지요리 2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지 마파두부

재료: 가지 2개, 연두부 2모, 다진 돼지고기 80g, 다진 쇠고기 80g, 대파 1대, 양파 1/2개, 청양고추 2개, 붉은 고추 2개, 마늘 3쪽, 생강 약간, 시판 고추기름 3큰술, 뜨거운 밥

마파 소스: 두반장 3큰술, 진간장 2큰술, 맛술 3큰술, 물엿 2큰술, 물녹말 2큰술, 생수 2컵

가지 2개는 씻어서 꼭지를 제거하고 반을 갈라 1cm 두께로 어슷 썬다.

갈변이 되면 아린맛이 올라오기 때문에 잠시 물에 담가두면 좋습니다.

연두부 2모는 먹기 좋게 썰고 고명으로 사용할 대파는 얇게 송송 썰고 양파는 잘게 썰고 청양고추, 붉은 고추는 송송 썰고 편 썬 마늘, 다진 생강을 준비한다.

팬에 고추기름 3큰술을 두르고 마늘, 생강, 양파, 청양고추, 붉은 고추를 볶는다.

매운맛이 올라오면 다진 돼지고기 80g, 다진 쇠고기 80g를 풀어가며 볶다가 가지를 넣어 볶는다.

볶던 재료에 생수 2컵을 붓고 두반장 3큰술, 진간장 2큰술, 맛술 3큰술, 물엿 2큰술을 넣어 끓인다.

국물이 약간 졸아들면 연두부를 넣고 물녹말을 끼얹어 걸쭉하게 끓인다.

그릇에 따뜻한 밥을 담고 가지 마파두부를 얹고 송송 썬 대파를 듬뿍 올리면 완성됩니다.

가지구이무침

재료: 가지 2개, 들기름 2큰술, 식용유 1큰술, 굵은소금 1작은술, 생수 4컵

무침 양념장: 고춧가루 1큰술, 진간장 1큰술, 국간장 1작은술, 다진 파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깻가루 1큰술, 소금 약간

가지는 0.5cm 두께로 어슷하게 썬다.

생수 4컵에 굵은소금 1작은술을 섞고 손질한 가지를 담갔다 건져 물기를 뺀다.

팬에 들기름 2큰술, 식용유 1큰술을 두르고 가지를 앞뒤로 구운 뒤 한 김 식힌다.

고춧가루 1큰술, 진간장 1큰술, 국간장 1작은술, 다진 파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깻가루 1큰술을 섞어 무침 양념장을 만든다.

양념장에 구운 가지를 넣어 버무리고 소금으로 간을 맞추면 가지구이무침이 완성됩니다.

-출처 행복한 아침-

📌”지금까지 먹어 본 밥 중에 최고!” 맛없는 반찬인줄 알았다가 결국에는 밥솥까지 긁어 먹게 된다고

📌”이건 실패할 수가 없습니다” 30년 경력 요리대가가 알려주는 가지볶음이 5배 더 맛있어지는 비밀 레시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