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1개면 최고의 항암 반찬이 됩니다!” 5분만에 만드는 감칠맛 넘치는 최고의 밥 반찬! 항암효과는 덤이라고

찌는 듯한 날씨가 계속되는 여름철에는 입맛과 기분을 돋워주는 음식이 필요합니다.

이럴 때는 재료도 간단하고 방법도 쉬운 반찬이 제겪인데요. 양파 1개만 있으면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을 수 있는 요리가 있습니다.

특히 일 년 중 가장 신선하고 맛도 좋은 양파만 있으면 매콤달콤한 맛과 함께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양파의 효능과 함께 누구나 5분이면 만들 수 있는 양파 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파의 효능

양파는 혈관청소부란 별명답게 혈압을 안정시키고 피를 맑게 해서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양파의 매운맛을 내는 유화알릴 성분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낮추고, 혈당 수치를 낮춰 당뇨 예방에도 좋습니다.

김소형채널H

또한 항암에도 매우 효과적인데요. 양파의 황화합물과 폴리페놀 성분은 짠 음식을 즐기는 한국인의 식단에 포함된 아질산염이나 아민 같은 발암물질의 결합을 막아 소화기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소티오시아네이트 성분은 간, 대장, 위의 암 발생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파볶음 만들기

재료: 양파 1개, 대파 1개, 간장 2스푼, 올리고당(물엿)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참기름 1스푼

양파를 2cm 정도로 두껍게 자르고 대파는 어슷 썰어줍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약불에 대파를 먼저 넣어 파기름을 냅니다.

대파향이 올라올 때 썰어둔 양파를 함께 볶아줍니다.

간장, 고춧가루, 올리고당을 넣어 섞은 후 불을 끕니다.

참기름을 넣고 밥 위에 얹어 먹어서 드시고 기호에 맞게 계란 후라이와도 함께 섭취하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양파는 생으로 먹거나 익혀 먹어도 모두 건강에 이로운 음식이지만 전문가들에 따르면 가장 좋은 방법은 살짝 익혀 먹는것이라고 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활용하시면 생양파와 익힌 양파의 이점을 함께 섭취할 수 있어 건강에 더욱 도움이 되실 겁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김소형채널H-

📌”양파를 말렸더니 씹으면 씹을수록 단 맛이 납니다!” 항암효과 노폐물 배출에 그만인 양파가 최고의 밥반찬이 된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