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병원 이렇게 구분하세요” 병원가기 전 무조건 확인하고 가야 몸도 돈도 아낄 수 있다고..

많은 사람들이 병원을 선택할 때 주변에 있는 병원이나 추천받은 병원 등 다양한 기준을 고려합니다.

하지만 가벼운 질환의 경우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지만, 고혈압, 당뇨, 위암, 유방암, 폐암, 치매 등의 질환이 있다면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직 많은 분들이 특정 질환에 대해 전문적인 병원을 찾기 못해 이 병원 저 병원 돌아다니며 고생하고 있는데요, 이런 경우 시간도 시간이지만 병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진료 잘 하는 병원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좋은 병원을 찾을 수 있을까요?

요즘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아주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각 분야별로 진료를 잘하는 병원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에서 만든 ‘건강 이음’ 앱을 설치하면 되는데요.

시니어 전성시대
건강e음앱 다운받기

 

사용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메인 화면 접속 후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를 선택하면, 상세검색을 통해 주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가 사는 동네를 선택할 수 도 있고, 시군구 검색을 통해 인접 도시의 큰 병원을 알아볼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평가 항목을 선택하면 급성질환, 만성질환, 암질환 등 다양하게 확인 할 수 있으며 그 아래 세부적으로 고혈압, 당뇨병 등 세부 질병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에 관련 병원들이 리스트업 됩니다.

이 중 우수병원이라고 체크된 병원이 있습니다. 이 병원들이 바로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에서 우수 뱃지를 달아준 병원입니다.

이제 세부적으로 알아볼 텐데요. 우수 뱃지를 달아준 병원을 선택하면 병원 평가 결과 항목이 있는데, 특정 질병에 대한 평가결과와 약제에 관한 평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양호라는 결과와 1등급을 받은 병원인지 확인해 보시면 지역별 특정 질병에 대해 믿을 수 있는 병원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객관적인 데이터를 확보하기란 불가능했지만 요즘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이런 정보를 확인하고 쉽게 병원을 찾을 수 있으니 병원 가시기전 미리미리 확인하시고 좋은 병원에서 제대로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출처 시니어 전성시대-

📺 출처영상 확인하기

📌”이렇게 하면 대학병원 예약이 빨라집니다” 대학병원 의사가 알려주는 가장 빠르게 예약잡는 방법

📌”병원비 깜빡해도 괜찮습니다” 응급실 갈 때 돈 걱정 필요없이 이것 먼저 신청하면 된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