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도 위조지폐가 뚫렸습니다” 진짜 지폐인지 3초만에 확인하는 5가지 방법 (+수표)

위조지폐라고 하면 보통 영화에서나 나올법 한 이야기로 들리는데요, 실제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5만원권 일 만장을 제조한 일당이 검거 되었습니다. 액수로만 5억원 상당의 금액인데요.

1분미만

홀로그램까지 정교하게 만들어서 순식간에 주고받다 보면 가짜인지 구별하기 쉽지 않은 점을 이용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현금 5만원을 받았을 때 아무 의심없이 받았다면 지금부터라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몇 초만에 진짜 5만원권을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우리가 다 알고 있는 방법은 이렇게 불빛에 비춰서 지폐 공란부분에 초상이 비치는지 확인하는 겁니다.

하지만 돈을 받자마자 사람 앞에 두고 비춰보기 불편할 수 있는데요. 그럴 땐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바로 신사임당 머리 부분을 만져보는 겁니다.

약간 오돌토돌한 느낌이 들어야 정상인데요, 특히 손톱으로 살짝 긁어보면 더 분명하게 옆부분과는 다른 느낌이 옵니다.

만약 이게 잘 안 느껴진다 싶으면 양 옆에 있는 다섯 줄짜리 검은 선을 위아래로 만져보면 됩니다.

문질러서 입체감이 느껴지면 진짜 지폐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방법은 절대 위조가 불가능한 오직 5만원권에만 있는 은색 점선을 보는 겁니다.

이 방법이 가장 확실한데요. 자세히 보면 안에 태극 문양 홀로그램이 보입니다. 지폐를 앞뒤로 살짝 움직이면 이 태극 문양이 좌우로 움직이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지폐를 옆으로 움직이면 태극 문양이 위아래로 왔다 갔다 하는데요.

이건 실제로 보면 쉽게 잘 보입니다.

또 한가지 사실 5만원권보다 수표를 받았을 때 더 의심이 갈 수 있는데요.

저녁 시간이라 은행가서 확인할 수 없다거나 뭐 살 것도 아닌데 편의점 들러서 수표 조회만 해달라고 하는게 조금 미안하다 싶을 땐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바로 인터넷에 수표 조회를 검색하는 겁니다.

그럼 거의 모든 은행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조회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수표조회 바로가기

 

CP에 써있는 번호들만 순서대로 입력하고 조회를 누르면 정상 수표인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처 1분미만-

📌”18만명 개인정보가 또 털렸습니다” “LG유플러스 쓴다면 당장 조회해야 한다고

📌”혹시 010으로 스팸 한번이라도 받아봤나요?” 이것 때문이니 반드시 조회해 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