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이성에게 호감을 얻고 싶은데 정작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외모가 출중하면 플러스 되는 것은 당연하겠지만, 말하는 방법만 바꿔도 상대에게 호감을 얻을 수 있는데요.
호감을 높이는 대화기술과 속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말하는 속도는 빠른 것보다 조금 느리게 말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빠른 속도로 말하게 되면 상대방은 나를 피곤한 사람 이라고 인식하게 될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상대방이 뭔가를 물어볼 때는 곧바로 대답해야 한다는 생각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히려 조금의 시간을 가지고 대답하는 모습이 신중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되죠.
우리 일상에서도 꽤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내가 상대방에게 질문을 했는데 다급하게 말하는 상대를 보고 있으면 이게 진짜인지 가짜인지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혹여나 말을 잘하는 사람이라면 맞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해서 의심이나 불신이 들기도 하는데요.
단, 느리게 말하는 게 대부분의 대화에서 효과적인 건 맞지만 답답할 정도로 너무 느려선 안되고요.
느리게 말할 때 반감을 사게되는 예외의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주의가 필요한데요.
대화의 주제가 상대방 자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경우입니다. 이때는 느리게 반응하면 역효과가 나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반응해 주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상대방에게 센스있는 사람으로 호감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출처 1분이면 충분해-
📌”남자는 호감있을 때 이렇게 물어봅니다” 설문조사결과 이 2가지 말이 가장 많았다고
📌”남자들은 이걸 절대 감추지 못합니다” 남자가 여자를 좋아하면 무조건 나오는 대표적인 행동 2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