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전국민의 90%가 모른다고?” 유튜브 보기가 200배는 편해지는 꿀팁 3가지

요즘은 TV보다 유튜브 보는 시간이 더 많은 분들 계실겁니다. 저도 그 중 한 명인데요.

유튜브를 보면 시간 때우기도 좋고, 유용한 정보도 많아서 거의 매일 보다시피 하는데요.

유튜브를 계속 이용하다보면 은근히 불편한 점도 하나둘 씩 생기지만 그냥 적응해 가면서 보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영상을 볼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팁 몇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유튜브 영상 볼 때 앞이나 뒤로 넘겨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통은 화면 오른쪽이나 왼쪽을 두 번 클릭해서 10초씩 이동하게 됩니다.

1분미만

하지만 이렇게하면 세밀한 조정이 어렵기 때문에 화면을 한번 누르고 여기 나오는 작은 빨간 점을 클릭한 다음 드래그해서 내가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키는데요.

대신 영상 길이가 길면 아주 조금만 움직여도 너무 많이 건너뛰게 되서 이 방법도 불편합니다.

이럴 때 유용한 방법이 있는데요. 이 빨간 버튼을 그냥 위로 올리면 됩니다.

그럼 파노라마처럼 정지된 장면들이 뜨게되는데 여기에 손가락을 대고 좌우로 움직여주면 1초 단위로 어느 장면인지 정확히 확인하면서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알고리즘을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유튜브의 장점이자 단점으로 뽑히는 점인데 평소 내가 보는 영상만 자꾸 추천해주다 보니까 지루할 때도 많고 또 우연히 한번 어떤 걸 봤는데 비슷한게 계속 떠서 난감한 경우 있습니다.

이럴 때 알고리즘을 초기화 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메인화면 오른쪽 위에 내 프로필을 누르고 중간 부분의 설정 들어가면 기록 및 개인정보 보호라고 있습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시청 기록 지우기와 검색삭제를 누르면 알고리즘이 초기화돼서 새로운 영상들이 뜨게 됩니다.

그리고 시청 기록과 검색 기록 일시중지를 활성화하면 앞으로 내가 본 영상들로 인해 알고리즘이 쌓이는 걸 막을 수 도 있습니다.

마지막 세 번째는 요즘 많이 보는 쇼츠 영상을 볼 때 특히 유용한 팁입니다.

짧은 영상이라고 방심해서 이것만 보고 일해야지 했다가 몇 시간씩 지나가 있던 경험 다들 해보셨을 건데요.

두번째 팁에서 말한 설정에 들어가면 가장 위에 일반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누르면 바로 첫 번째 시청 중단 시간 알림을 켤 수 있는데요. 이걸 활성화하고 30분이든 1시간이든 알림 빈도를 설정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두고 영상을 보다 보면 “시청을 중단하고 쉬시겠어요?” 라는 팝업이 떠서 정신 차리고 유튜브를 그만 볼 수 있게 됩니다.

-출처 1분미만-

📌”지금 이순간도 구글은 당신의 목소리를 듣고있습니다” 나도 모르게 동의한 이 설정이 내 정보를 흘리고 있다고

📌”무려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알려준 내용입니다” 물에빠진 폰에서 유튜브를 실행해야하는 이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