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홍시 우유로 드셔보세요” 막혀가던 혈관이 뻥 뚫리고 폐가 살아납니다

홍시는 떫은맛이 강한 생감을 숙성시킨 이후에 말랑말랑해진 감을 말합니다.

홍시에는 단감에 비해 베타카로틴이 3.8배 비타민E은 1.7배 더 풍부한데요.

특히 홍시는 다른 과일에 비해 탄닌 함량이 더욱 높아 중성 지방 분해와 해독작용, 혈관건강 등 건강상 이점도 많습니다.

특히 혈관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홍시 섭취 방법과 간단한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시 효능

홍시의 풍부한 디오스프린이라는 탄닌 성분은 혈관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 성분은 혈관속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시키며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데요.

이런 작용들은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자료에 따르면 탄닌의 이런 작용들이 혈압을 내리고 피를 맑게 하여 혈관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염증을 없애는 소염 작용도 뛰어나 피지분비 조절에 도움을 주어 아토피나 여드름 등의 피부질환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혈관과 피부건강에 좋은 홍시를 더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홍시 우유’로 먹는 것입니다.

홍시와 우유, 꿀이 들어간 홍시 우유는 혈관 건강에 더욱 큰 도움을 주는데요.

우유에 풍부한 칼슘과 락툴로스 성분은 혈관 세포 를 이완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 LDL의 배출을 돕습니다.

때문에 혈압을 낮추는 것은 물론 혈당이 빠르게 높아지는 것도 막아줍니다.

또한 같이 들어가는 꿀 역시 혈관벽의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 혈관 건강을 지켜줍니다.

이렇게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같이 먹는다면 각각의 시너지 효과로 인해 그 효능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홍시 우유 만들기

재료: 홍시 1개, 우유 180ml, 꿀 1큰술

① 홍시를 깨끗하게 세척한다

밀가루를 활용하면 표면에 묻은 이물질과 잔류 농약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② 홍시는 꼭지와 씨를 제거하고 반을 가른다

③ 손질한 홍시를 우유, 꿀과 함께 믹서에 넣어준다

기호에 따라 꿀의 양을 조절하거나 요거트나 견과류를 추가해도 좋습니다.

혈관 건강에 좋은 홍시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홍시는 심장과 폐 기능 강화는 물론 숙취해소에도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시는 과섭취시 탄닌 성분이 수분을 빨아들여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 한개 정도만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출처 건강오름-

👉”왕이 마시던 이 차! 혈관 해독제라고” 한잔이면 독소가 배출되고 혈관 곳곳에 낀 기름때가 배출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보다 더 무서운 sdLDL 터지면서 혈관을 막아버립니다” 혈관청소부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특급비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