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통증이 거짓말처럼 사라졌어요!” 누워서! TV보면서! 관절통증 치료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관절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통계로 살펴본 결과 현재 병원을 찾는 환자들 중 무릎관절 환자는 약 300만명으로 1위라고 하는데요.

이런 무릎관절 통증도 잘만 관리하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무릎 관절 통증을 줄이기 위해 키워야할 가장 중요한 근육이 있는데요. 그 정체는 바로 하체 속 근육인 내전근입니다.

내전근이란

내전근은 골반과 대퇴골을 연결하는 속근육으로 치골에서 무릎 안쪽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평소 내전근이 약해졌는지를 자가 진단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걸을 때 약간 팔자걸음처럼 양발이 바깥쪽으로 벌어진체 걷는 경우라면 내전근이 약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집에서도 쉽게 내전근을 강화하는 운동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공 하나만 있으면 집에서 TV를 보면서 또는 누워서 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무릎관절이 아픈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내전근 강화 미니볼 운동

준비물은 말랑말랑한 미니볼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다리 사이에 공을 끼우고 ㄱ자로 다리를 듭니다. 이 자세만으로도 내전근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머리를 바닥에 댄 상태에서 숨을 마시고 상체와 머리를 들면서 숨을 내쉽니다. 다리는 ㄱ자를 유지합니다.

동작을 반복하며 내전근에 힘이 들어가는지 확인합니다. 이때 공이 찌그러지도록 내전근에 힘을 주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내전근 강화 2단계 미니볼 운동

다리 사이에 공을 끼우고 ㄱ자 자세를 만든 후 숨을 뱉으면서 다리를 사선으로 쭉 뻗어줍니다.

이 동작을 20회 정도 반복해 줍니다.

꾸준히 해주면 내전근이 강화되면서 자연스럽게 무릎통증도 줄어드는 것을 느끼게 되실 겁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기분좋은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