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암내가 완벽하게 사라졌어요!” 커뮤니티에서 난리난 만원으로 겨 냄새 싹 제거하는 방법

암내나 액취증으로 알려진 겨드랑이 냄새가 심한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더운날씨에는 평소보다 신경이 쓰이고 스트레스 또한 클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겨드랑이 냄새를 획기적으로 없앨 수 있는 방법이 한 커뮤니티에 소개되면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그 방법은 무엇이었을까요?

겨드랑이 냄새의 원인

겨드랑이에는 땀을 분비하는 아포크린샘이 존재하는데 아포크린샘에서 분비된 땀은 불투명한 액체로 끈적거리지만 냄새는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아포크린샘에 존재하는 주요 성분인 지방산과 방향성 스테로이드 등이 피부 표면에 존재하는 세균에 의해 분해되면서 겨드랑이에서 냄새가 나는 것인데요.

특히 겨드랑이의 세균 수가 많아지거나 피부에 존재하는 박테리아 ‘코리네세균’과 반응하면 냄새가 더욱 심해집니다.

또한 겨드랑이털과 잔해물 그리고 케라틴(머리털·피부 등 상피구조의 기본을 형성하는 단백질), 세균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냄새가 더욱 강해지기도 하는 것입니다.

클렌징 오일 효과

화장품을 지우는 용도로 사용하는 클렌징 오일로 겨드랑이를 닦으면 냄새가 사라진다는 글이 올라오고 수많은 댓글과 후기가 줄을 이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의정부을지대병원 피부과 한별 교수 또한 “클렌징 오일이 겨드랑이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는데요.

클렌징 오일은 주요 성분은 기름입니다.

클렌징 오일 안에 있는 기름은 피지를 녹여서 모공을 깔끔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이런 클렌징 오일을 겨드랑이에 바르면 겨드랑이의 땀 성분이 클렌징 오일의 기름에 의해 효과적으로 제거 되기 때문에 겨드랑이 냄새를 없애는 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오늘부터 클렌징 오일로 겨드랑이 냄새도 깔끔하게 클렌징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