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쿡 쑤시던 관절 염증이 거짓말처럼 사라졌습니다!” 전세계가 주목한 이 슈퍼채소! 가지보다 항산화성분 5배나 많이 들어있다고!

가지고추는 가지와 고추를 교배한 신품종으로 가지의 단맛과 고추의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데요. 일반 고추보다 과피가 두껍고 씨가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평소 염증이나 관절이 안좋아 고생하는 분들에게 가지고추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지고추에는 항산화에 좋은 안토시아닌 성분의 함유량이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인데요. 자색양파, 가지와 비교했을 때 약 5배나 많이 들어있습니다.

천기누설

안토시아닌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관절은 물론 우리 몸의 염증을 예방하고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주고 혈압을 안정시켜주며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가지고추를 더욱 건강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 또한 간단한데요.

가지고추전 만드는 법

가지고추를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해줍니다.

두부와 돼지고기를 1:1 비율로 양념 후 소를 만들어 가지고추에 채워줍니다.

속을 채운 가지고추에 달걀을 묻혀 기름에 부쳐주면 가지고추전 완성입니다.

가지고추는 지용성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기름과 만났을 때 소화흡수율이 높아지며, 가지고추 속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항균 작용 및 혈액 정화에 도움이 되고 두부 속 레시틴 성분과 합쳐져 효능이 더욱 극대화 됩니다.

가지고추잡채 만드는 법

가지고추를 채 썰어줍니다.

고추기름에 고기를 볶은 다음 각종 채소를 넣어 빠르게 볶아주기만하면 가지고추잡채가 완성됩니다.

고기는 약한 불에서 볶은 뒤 가지고추를 넣은 후에는 센불에 단시간에 볶으면 더욱 아삭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지고추를 맛있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한가지 주의하실점이 있습니다.

가지고추는 과다 섭취시 위산 분비로 속 쓰림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하루에 3~4개 이하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천기누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