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리기 아까워서 썼는데 피부 다 뒤집어졌어요” 오래된 향수 우아하게 재활용하는 최고의 방법 3가지

향수를 사용하는 분들은 대부분 딱 1개만 사용하지는 않을텐데요,

향수는 그 사람의 분위기를 좌지우지하다보니 누구를 만나냐에 따라 혹는 계절에 맞게, 기본으로 2개 이상을 사용합니다.

그런데 향수를 구입해 놓고 여러개를 돌려가면서 사용하면 자주 쓰지 않는 향수는 너무 오래 되서 방치해 두기도 하는데요,

막상 버리자니 아까운 향수를 재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향수 유통기한

향수의 유통기한은 다른 화장품들 보다 깁니다. 개봉을 하여 사용한 경우에 3년 정도이며 열지 않았다면 조금 더 오랜 기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약 5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통기한이 3년이어도 그전에 사용을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바로 색이 변한 경우입니다.육안으로 봤을 때 색이 탁해 보인다면 사용하면 안됩니다.

향수는 피부에 닿기 때문에 오래된 향수를 사용했다가 피부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오래된 향수를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디퓨저 만들기

오래된 향수를 디퓨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7의 비율로 향수와 에탄올을 섞어 방향제용 스틱을 꽂으면 황성이 됩니다.

에탄올은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옷과 침구에 뿌리기

침구에 향수를 과하게 뿌리지 않고 은은한 향이 날 수 있도록 사용한다면 오히려 기분 좋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옷장에서 좋은 향이 나도록 하고 싶으시다면 천 조각에 향수를 뿌린 후에 걸어 두면 되는데요,

그럼 옷장과 그 안에 있던 옷에서 향기로운 향이 나게 됩니다.

다림질을 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옷을 다릴 때 물을 뿌립니다. 그 물에 향수를 조금 넣어 사용하시면 옷에서 좋은 향이 나게 됩니다.

머리 감을 때 사용하기

샴푸와 린스를 다하고 나서 헹굴 때 향수를 몇 방울 떨어트려 사용해 주면 좋습니다.

샴푸나 린스향은 오래 지속되지 않아서 미스트를 사용하게 되는데 향수를 활용하면 미스트 대용이 됩니다.

또한 바디크림에도 향수를 살짝 섞어 사용하시면 더 오래 좋은 향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