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염증 잡아주는 밥도둑입니다” 명이나물 이것과 함께 먹으면 염증 특급 처방전이 된다고

염증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평소 만성염증을 달고 사는 분들이라면 염증을 배출시키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염증을 배출시키기 위해서는 근육 운동과 함께 먹는 음식 또한 중요한데요. 이번시간에는 특히 만성 염증 배출에 좋다고 하는 식재료와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염증 배출을 위한 특급처방 ‘명이나물’ 입니다.

천기누설

명이나물은 실제로 ‘산마늘’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기도 하는데요, 실제 마늘에도 풍부한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리신은 염증을 배출하고 살균효과에 굉장히 탁월한 성분으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E, 비타민K와 같은 성분이 풍부해서 만성염증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대학 연구자료에 의하면 명이나물 추출물이 염증 유발 물질 감소와 더불어 암세포 성장을 억제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만성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명이나물은 어떻게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주식이 쌀인 우리식단에 맞춰 밥 반찬으로 만들어 먹는게 좋은데요, 특히 명이나물의 영양을 배가 시킬 재료와 함께 만들 수 있는 명이나물 무침과 명이나물 김치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명이나물 김치 레시피

만성 염증 완화 밥반찬인 명이나물 김치 만드는 방법입니다.

우선 양파 반 개, 찹쌀풀 반 컵, 고춧가루 3큰술, 멸치액젓 2큰술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여기에 명이나물의 영양을 배가시킬 특급재료를 사용할 텐데요. 바로 밤입니다.

비타민B 성분이 풍부한 밤은 명이나물 속 알리신의 흡수율을 높여 염증 완화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습니다.

준비된 양념에 명이나물과 밤을 넣고 함께 무쳐주면 명이나물 김치가 완성됩니다.

마늘 향도 나면서 칼칼함까지 더한 명이나물 김치는 누구나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봄나물처럼 무침으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명이나물 무침 레시피

명이나물을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된장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를 넣고 버무려줍니다.

여기에 만성 염증 완화를 배가시켜줄 특급재료를 추가할 건데요, 주인공은 바로 콜라비입니다.

콜라비에는 안토시아닌,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활성산소는 억제하고 염증유발 물질인 사이트카인의 분비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명이나물과 함께 먹으면 만성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명이 나물의 효능을 배가시켜줄 콜라비를 채 썰어 같이 무쳐주면 만성염증은 낮춰주고 입맛을 북돋우는 염증잡는 밥도둑 명이나물 무침이 완성됩니다.

단 명이나물 섭취 시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식이섬유를 다량함유하고 있어 하루 30장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천기누설-

📌”모든 봄나물에 딱! 입니다” 입맛은 살리고 염증은 제거해주는 만능 양념소스라고

📌”사과 절대 이렇게 드시지 마세요!” 혈압 높이고 치매까지 부르는 최악의 섭취방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