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은 여기만 보면 됩니다!” 재래시장 40년차 사장님이 알려주는 각종 채소 국산 중국산 구분하는 초간단 방법

요즘은 음식점을 비롯해 어딜 가도 국산재료 보다는 중국산을 쓰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차이가 많이 나다보니 중국산을 쓰는 곳이 많아 졌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우리농산물과의 품질 차이는 물론 비위생적이고 엽기적인 중국 생산 현장에 대한 뉴스를 통해 거부감이 느껴지는게 사실입니다.

특히 매일 식탁에 오르는 채소는 건강을 생각해서 우리 농산물을 원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시간에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우리 농산물과 중국산을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라지 구별하는 방법

국산 도라지는 색이 어둡고 자연상태 그대로 흙이 묻어 있지만 중국산의 경우 색이 밝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유는 중국산은 반드시 세척을 해야 국내로 수입이 되기 때문에 씻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표면에 흙이 없고 매끈한 상태라면 중국산이라고 보시면 된다고 합니다.

통마늘 구별하는 방법

다음은 통마늘 구별하는 방법입니다. 국산 마늘은 뿌리부분이 다 붙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반면 중국산은 수입할 때 뿌리부분을 전부 제거한 후 들어오게 된다고 합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구분이 가능하니 앞으로 통마늘 구매하실 때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파 구별하는 방법

식재료로 우리 식탁에 빠지지 않는 양파 역시 중국산 제품이 유독 많아지고 있죠?

국산 양파를 구별하는 방법은 통마늘과 마찬가지로 뿌리부분을 확인하시면 간단히 중국산과 구별이 가능합니다.

우리 농산물인 경우 뿌리 부분이 잘 붙어 있고 흙이 묻어 있지만 중국산의 경우는 뿌리부분을 제거하고 병충해 방지를 위해 세척과정을 거친 후 수입이 됩니다.

따라서 뿌리부분이 제거되어 있고 흙이 묻어 있지 않은 깨끗한 상태라면 중국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깐 양파 또한 마찬가지로 뿌리부분이 없다면 중국산이라고 보시면 된다고 합니다.

생강 구별하는 방법

중국산 생강은 흙을 다 제거하고 깨끗한 상태로 세척이 되서 수입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색이 뽀얗게 보입니다.

대파 구별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대파 구별하는 방법입니다.

우리 대파의 경우 아래 흰 부분이 약 20cm 정도되는데 반해 중국산은 흰부분이 훨씬 높이까지 올라와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가장 확실하게 구분하는 방법은 뿌리의 유무 입니다. 뿌리가 있고 흙이 묻어 있다면 국산이지만 다른 채소처럼 뿌리가 제거됐고 깨끗하게 세척된 상태라면 중국산이라고 보시면 된다고 합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Hallyang Wanderer-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