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하고 바람도 많이 불고 감기 걸리기 딱 좋은 계절입니다.
주변에 보면 감기 걸려서 병원 가면 기본으로 1시간씩 기다렸다가 치료받고 오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번시간에는 감기에 좋은 민간요법 한 가지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32년 경력 요리채널 김대석셰프님이 소개한 감기 특효약에 저도 그렇고 저희 식구들도 감기로 고생하다 이것덕분에 이틀만에 감기가 싹 나았습니다.
재료도 가성비 저렴하지만 각자 감기에 좋다고 알려진 재료들이라 그 시너지가 상상이상입니다.
콩나물 벌꿀 차 만들기
재료는 콩나물, 배, 생강, 벌꿀 4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우선 생강 한 톨을 사용합니다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위장을 보호해 주는 식재료 인데요, 생강을 얇게 썰어 2리터 끓는 물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깨끗히 씻은 배를 반개 사용할 건데요, 배는 거담 작용을 해서 기관지에 참 좋은 식재료입니다.
배는 씨만 제거하고 껍질은 안벗긴 체 적당한 두께로 썰어서 끓는 물에 넣습니다. 배하고 생강은 약 25분 정도 끓이면 적당합니다.
다음은 오늘의 주인공 콩나물 300g을 준비합니다.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서 해독작용을 하고 몸에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되는 식재료 입니다.
배와 생강을 넣고 25분간 끓여준 냄비를 열어 머리부분을 다 떼고 준비한 콩나물을 넣습니다.
이 상태로 10분만 더 끓여주면 됩니다.
이제 가스불을 끄고 뚜껑을 닫은채로 20분간 뜸을 들여줍니다.
뚜껑을 열어서 배가 물컹물컹해졌는지 확인하고 내용물을 내열 용기에 부어줍니다.
건더기도 같이 먹어도 좋기 때문에 버리지 않고 같이 따라줍니다.
내열 용기에서 약 30분정도 더 식힌 후 벌꿀을 넣어줄껀데요.
벌꿀에는 비타민이 굉장히 많이 들었기 때문에 감기 잡는데 더욱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벌꿀 1국자를 넣고 섞어주면 감기 예방에 특효인 콩나물 벌꿀차가 완성됩니다.
하루의 고단함을 잊게 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콩나물 벌꿀차 꼭 끓여 드시면서 건강한 생활 유지하시면 좋겠습니다.
-출처 김대석 셰프TV-
📌”손끝에서 면역력이 터져나옵니다” 돈 안들고 힘 안들게 면역세포 깨우는 최고의 방법
📌”약 먹을 때 이건 절대 같이 먹지마세요” 약 종류별 같이 먹었다간 최악의 부작용 부르는 조합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