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신체 기관 중 하나를 꼽자면 눈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노안을 겪는 시기가 빨라지면서 연령에 관계 없이 눈 건강 관리가 더욱 중요해졌는데요, 수많은 안구 질환이 있지만 특히 65세 이상 실명 원인의 1위는 바로 황반변성입니다.
하지만 황반변성 진단을 받았더라도 꾸준한 병원 치료와 식습관 관리를 병행하면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즈기 차
눈 건강을 위해 마시는 차가 있다고 하는데요, 차즈기로 만든 차입니다.
차즈기는 깻잎과 같은 꿀풀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식물입니다. 대체로 보랏빛을 띄는 것이 특징입니다.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바로 차즈기 속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차즈기에는 같은 꿀풀과 식물인 깻잎보다 약 14배 더 높은 양의 루테올린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차즈기 차를 끓일 때 들어가는 특별한 재료가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대추입니다.
차즈기를 차로 섭취하면 수용성 루테올린 성분이 용출돼 눈 건강에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때 대추를 활용하면 대추 속 폴리페놀 성분이 눈의 염증을 예방하고 또 루테올린과 만나 항산화 효과를 높이기 때문에 눈 노화를 예방하는 데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즈기차 레시피
① 대추 10개의 씨를 제거해 물 1L에 넣고 20분간 끓여준다
② 대추를 우린 물에 차즈기 200g을 넣고 약 10분간 더 끓이면 완성
아침, 저녁에 한 잔씩 섭취하면 눈의 피로와 건조함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