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먹으면 호불호가 사라집니다” 두릅의 특유한 향도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고

추운 겨울을 이기고 돋아난 봄나물 중 대표음식을 뽑으라면 산채의 제왕이라 불리는 두릅을 꼽는 분들이 많습니다.

두릅은 단백질이 많고, 섬유질, 인, 칼슘, 비타민 등이 들어있어 당뇨병, 신장병은 물론 위장병에도 좋은 음식인데요.

이렇게 건강에 좋은 두릅이지만 특유의 향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기도 합니다.

이런 드룹을 부드러우면서 은은한 향과 함께 즐길 수 있게 만드는 요리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두릅 손질법과 함께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두릅 요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릅 손질법

나무껍질 부분을 잘라줍니다.

생방송 오늘아침

줄기에 있는 잔가시를 칼로 긁어 제거해줍니다.

두릅을 물로 씻어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오래 걸리는 줄기 부분을 먼저 30초간 데칩니다.

그리고 잎 부분도 넣어 30초간 더 데치면 완성입니다.

두릅 베이컨 말이

베이컨을 준비하고 물에서 30초 정도 데쳐줍니다. 이렇게하면 식은후에도 딱딱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데친 베이컨은 키친 타올로 물기를 제거한 후 달걀물을 발라 두릅을 돌돌말아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머스타드 등 원하는 소스와 함께 먹어주면 더 좋습니다.

두릅전

일회용 봉지에 부침가루와 두릅을 넣습니다.

가루가 골고루 묻게 봉지를 흔들어 줍니다.

두릅에 달걀물을 묻혀 팬에 구우면 맛있는 두릅전이 완성됩니다.

이번시간에는 건강에 좋은데 호불호가 있는 두릅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레시피 활용하시어 건강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생방송 오늘아침-

📌”모든 봄나물에 딱! 입니다” 입맛은 살리고 염증은 제거해주는 만능 양념소스라고

📌”남는 무 이렇게 부쳐보세요” 온가족이 행복해지는 초간단 무 전 레시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