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퍼백 하나만 배수구에 올려놔보세요” 욕실에서 나는 악취와 물막힘 걱정 영원히 사라진다고

매일 욕실을 사용하다 보면 머리카락 등 이물질이 배수구에 끼면서 쾌쾌한 악취가 진동할 때가 있습니다. 심할 경우 물이 잘 빠지지도 않아 사용하기 불편할 때도 있는데요.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집집마다 있는 간단한 도구를 활용해서 배수구 악취를 방지할 수 있는 꿀팁입니다.

필요한 준비물도 아주 심플한데요, 바로 지퍼백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집꿀

지퍼백에 물을 채워 잠근 다음 배수구 뚜껑 위에 올려줍니다. 이 때 지퍼백이 배수구 뚜껑 전체 면적을 덮을 수 있도록 물 양을 조절해 주는게 중요한데요.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배수구에서 올라오는 악취를 완전히 차단시킬 수 있습니다.

지퍼백이 없다면 위생봉지로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퍼백을 올려 보관하기 전에 다음 세 가지 방법을 함께 해준다면 배수구를 더 깨끗이 유지할 수 있는데요.

첫째,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배수구 부근에 과탄산소다를 활용하면 5분만에 청소를 아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대야에 과탄산소다를 붓고 주방세제 서너 방울을 뿌려 섞어 주신 후 뜨거운 물을 부어줍니다.

여기에 배수구 뚜껑과 배수 트랩을 5분 정도 담근 후 칫솔로 깨끗히 닦아 내면 됩니다. 배수구 주변 또한 거품을 묻혀 닦아내면 말끔하게 청소가 됩니다.

두번째는 배수 트랩을 끼우는 순서입니다. 욕실 배수구에서 올라오는 악취는 배수 트랩을 잘 결합하지 못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제부터는 고무줄이 활용해보세요. 고무줄을 배수 트랩 아랫부분을 끼운 후 홈에 맞춰 결합해주면 미세한 틈으로 올라오는 배수구 악취를 대부분 막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평소 배수구에 이물질이 끼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럴 때 안쓰는 스타킹을 활용해보세요.

손바닥 길이만큼 스타킹을 잘라 배수구멍에 끼워주면 배수구 안으로 머리카락과 이물질이 끼는 것을 방지하여 물막힘을 예방할 수 있고 악취도 미리 막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집에 있는 간단한 도구를 활용해서 욕실 배수구 물막힘과 악취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집꿀-

📺 출처영상 확인하기

📌”행주를 공병에 담아보세요” 주방 욕실이 더러워질 틈이 없다고

📌”오늘부터는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우리집 필수품 두루마리 휴지로 일상이 10배는 편해진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