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지말고 팔아서 대박나세요” 잘되면 월매출 20억! 전국 로또판매점 신규로 모집한다고

얼마 전 기획재정부에서 2022년도 복권 인식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성인 4명 중 3명은 복권이 있어서 좋다고 응답했고 지난 해 판매액은 6조 4천억 원으로 사상 최대치이면서 처음으로 6조 원대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지난주 로또는 11명의 1등 당첨차가 각 23억 원 정도씩 받게 됐는데요.

그러면 로또 판매점은 얼마나 벌까요?

1등 당첨자가 나왔다고 판매점이 따로 혜택을 받는 것은 없고요.

복지마블TV

판매액의 5%를 판매자가 가져가게 되니까 1등 당첨자가 나온 명당 판매점은 판매량이 늘어나서 수익도 같이 늘어나는 정도의 효과가 있습니다.

5,000원짜리 로또 하나를 팔면 250원을 벌게 되는 건데요.

명당이라고 불리는 유명 로또 판매점은 월 매출이 20억원이 넘는 곳도 있다고 하니까 20억의 5%면 월 1억 원의 수익이 발생하는 곳도 있는 거죠.

하지만 전국적으로 평균 수익은 연 4,000만 원 정도이고, 처음 3년간 평균 수수료 수익은 연 2,400만 원으로 처음 시작할 때는 월 200만원 정도 수입이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담배 판매 등 다른 장사도 같이 겸해서 하는 곳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노동 강도가 높은 편은 아니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꾸준히 하다 보면 언젠가는 로또 명당이 될 수도 있겠죠?

기획재정부에서 이 로또 판매점을 모집한다는 공고가 나왔는데요.

작년보다 모집인원이 많이 늘었습니다. 2023년도 온라인 복권 판매인 모집 안내에 대해 자세한 모집인원, 모집지역, 신청자격, 신청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모집인원

먼저 모집 인원은 작년보다 30% 늘어난 1,715명을 모집하고요.

모집 지역은 작년보다 줄어든 전국 178개 지역에서 모집합니다.

복권판매점 간 거리 제한 규정이 있어서 기존 판매점의 50m~300m 내에는 판매점이 생길 수 없기 때문에 기존에 판매점이 많이 있는 지역은 제외되고요.

지역별로 보면 강릉시 7명을 비롯해서 강원도 지역 39명, 경기도 375명, 서울시 526명 등 지역별로 다르지만, 거주지와 무관하게 본인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

대한민국 국적자로 민법상 만 19세 이상이어야 하고 신청기간 현재 우선계약대상자 또는 차상위계층이 해당합니다.

우선계약대상자는 장애인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을 비롯해서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등의 유공자와 그 유족이나 가족까지 해당하기 때문에 저소득층뿐만 아니라 소득과 무관하게 유공자분들의 가족분들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상위계층은 지역별 모집 수의 10% 를 별도로 배정해서 선정합니다.

신청이 제한되는 분들은 이전에 판매계약을 포기했거나 해지 또는 종료한 이력이 있는 분들을 비롯해서 법인사업자, 경직 금지 공무원, 그리고 기존에 온라인복권 판매계약 을 체결하고 있는 분들과 가족분들은 제외됩니다.

모집일정

이번 주에 모집공고가 나왔고 신청은 3월 6일부터 4월 18일까지 진행됩니다.

5월 29일까지 대상자가 확정되면 6월 1일 부터 바로 판매점 개설이 가능하고요.

12월 29일까지 개설이 다 안되면 예비후보자 591명을 추가로 선정했다가 이후에 예비후보자에게 권한이 넘어갑니다.

신청방법

신청은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판매인 모집공고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고요.

동행복권 바로가기

 

거주지와 무관하게 희망지역을 선택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상자 선정

각 지자체별로 전산 프로그램으로 로또 추첨하듯이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진행되고요.

4월 19일에 계약대상자가 발표되면 그 이후에 자격별로 필요한 서류 확인하시고 각 지역별 동행복권 영업센터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계약기간은 1년 단위이지만 법을 어기지 않는 한 계약은 계속 유지되고요.

대상자로 선정이 되시면 판매대금 보증을 위해서 300만 원 이상의 보증보험증권 제출 또는 300만 원 이상의 정기예금 질권 설정을 하셔야 하는데요.

5만 원 정도 금액을 납부하고 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거나, 예금이나 적금 통장 등에 300만 원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면 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이신 분들이 판매점을 통해 수익이 발생하면 수급자에서 제외될 수 있으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정이 되면 점포 개설은 본인이 알아서 해야 하지만, 개설 전에 운영에 대한 교육을 해주고, 각종 비품 지원 등 본사 직원이 매장을 자주 방문해서 도움을 주니까 이전에 개인 사업을 해본 경험이 없는 분들도 시작해볼 수 있습니다.

어떤 사업이든 잘 되는 곳도 있고 잘 안되는 곳도 있겠죠?

하지만 로또판매점은 꾸준한 소비 상승이 지속되고 있고, 복권위원회에서 판매점의 수와 매출 증가율 등을 고려해서 전체적인 수요와 공급 조절을 하기 때문에 비교적 안정적인 수입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처 복지마블TV-

📌”27번은 두번째로 많이 나온 번호입니다” 로또 확률 확! 높여주는 역대 가장 많이 나온 당첨번호

📌”이 지원금 당신만 모르고 있습니다” 전국민 누구나 받을 수 있는 47만원! 통신사는 절대로 안알려준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