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어떤 취미를 가지고 계신가요?
취미는 삶에서 행복을 추구하는데 중요한 활동 중 한가지입니다. 그런데 만약 취미생활이 즐거움과 더불어 수익까지 벌어다 준다면 정말 좋을 것 같은데요.
최근 이런 이색취미가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잘 기르면 수백~수천만원 – 식테크
‘방울복랑금’이라는 다육 식물 들어보셨나요?
작은 화분에 짧고 뚱뚱한 잎사귀를 가진 식물, 별로 특별해 보이지 않을수도 있을것 같은데요.
가격을 알면 깜짝 놀라 다시한번 쳐다보게 되는 다육입니다.
평균 50만원에 구입해서 2년이상 정성스럽게 잘 기르면 700만 ~ 800만원을 훌쩍 넘기는 금값이 되는 다육식물인데요.
종류에 따라 가격이 수천만 원을 호가하기도 한다니 식물 재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취미생활도 즐기면서 실속까지 챙길 수 있는 잇한 재테크 아이템입니다.
새우 한 마리로 100배 수익을 – 펫테크
펫 재테크라 불리는 동물 재테크도 인기입니다.
주로관상용 동물을 기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중 대표적인 동물이 바로 관상용새우입니다.
특히 레드비슈림프(Crystal Red Shrimp)라는 관상용 새우가 동물 재테크의 대표 종인데요.
지금은 사육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가격이 다소 낮아졌지만 한때는 마리 당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까지 호가하는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
취미로 시작했던 투자자 중 일부는 어항 관리에 집중하기 위해 전업을 하기도 하는데 사업으로 전환한 사람들은 월 200~ 300만원의 수입을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키덜트·레고매니아를 노리는 – 레테크
레고재테크는 매니아가 아니더라도 워낙 유명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주식 수익률보다 레고 수익률이 더 높을때가 많을 정도로 잘만 한다면 레테크를 통해서도 수익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레고를 싸게 사서 이익을 남겨 파는 리셀러 방식과 레고 본사에서 생산하는 희소성 있는 제품을 사서 단종을 기다렸다가 프리미엄을 얹어 파는 방식이 레테크의 대표적 수익모델입니다.
단종된 제품은 출시 당시 약 10만원대였으나 단종 후 100만원을 훌쩍 넘기는 제품들도 있는데요.
큰 수익률을 자랑하는 레테크지만 구매한 제품이 2년 안에 단종이 되어야 희귀성을 인정받기 때문에 조건이 까다롭다고 합니다.
시간의 미학 – 와인테크
와인은 시간이 지날수록 그 값어치를 높게 평가받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소량 생산된 와인이나 희귀 와인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 잘 보관해 두었다가 와인 값이 올랐을 때 경매로 되팔아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재테크로 활용되는 대표적인 와인은 프랑스 샤또 브르고뉴 지방의 ‘로마네 꽁띠’라는 제품으로 이 와인은 한 병씩 판매되지 않고, 12병의 지역 와인과 로마네 꽁띠 1병을 한 상자에 넣어 같이 판매됩니다.
상자마다 가격은 조금씩 다르지만 약 3,000 ~ 4,000만원 선에서 거래되고, 이 중 ‘로마네 꽁띠’의 한 병의 가격만 약 1,500 ~ 2,000만원으로 절반에 가까운 가격을 차지합니다.
와인 재테크는 와인의 숙성 상태나 원산지 등을 구별할 수 있는 기본적인 지식과 좋은 와인을 선별할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합니다.
또한 보관하는 온도, 습도를 잘 맞춰야 하고 코르크와 레이블이 손상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금을 살 땐 못생긴 놈을 사세요” 금은방 사장님이 알려주는 모르면 손해보는 금테크 꿀팁
📌”이런게 있는 줄도 몰랐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쏠쏠한 특이 알바 10가지 (+알바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