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노화 이젠 끄떡 없습니다” 안과의사들도 찰떡같이 지키는 4가지 습관

“몸이 천 냥이면 눈이 구백 냥”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 몸에서 눈이 중요한데요.

어떻게 하면 눈 건강을 지킬 수 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특급 건강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눈 노화 늦추는 3대 영양소

루테인

비타민 A의 원료로 우리 눈 속 망막에서 시력의 90%를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 성분입니다.

호박잎, 케일, 시금치, 완두콩 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눈 수정체에 영양을 공급해 백내장의 진행을 더디게 하는 효과를 지녔습니다.

양배추, 깻잎, 청경채, 오렌지 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

눈의 세포막을 이뤄주는 중요한 성분으로 눈의 피로 회복, 안구건조증 완화, 황반변성 같은 실명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참치, 검은깨, 호두, 연어 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블랙주스’

검은콩, 검은깨, 검은쌀과 같은 블랙푸드가 검은빛을 띠는 이유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수용성 색소가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검은 쌀, 검은콩, 검은깨는 볶아서 분쇄기를 이용하거나 방앗간에서 곱게 가루로 갈아준 뒤, 섞어서 우유 한잔에 한 두스푼 넣고 풀어주면 완성입니다.

3분 눈 찜질법

따뜻한 물에 수건을 적신 후 물기를 꼭 짠 뒤, 수건을 눈에 올려 3분간 찜질을 합니다.

찜질 후 면봉으로 눈꺼풀을 닦아주면 이물질 혹은 굳었던 기름이 녹아 나와 촉촉한 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눈 근육을 단련하는 ‘사시 눈 운동’

팔을 최대한 멀리 뻗고 손가락을 눈 중앙에 오도록 세운 뒤 8초 정도 응시합니다.

이때 손가락에서 초점이 벗어나지 않도록 노력하며 손가락을 눈 쪽으로 천천히 당겨준 후 그 상태로 8초 동안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출처 나는몸신이다-

📌”이렇게 해야 시력 지킬 수 있다고” 안과의사가 알려주는 컴퓨터를 많이 보는 직장인들이 꼭 알아야 할 시력보호 방법

📌”눈곱이 이 색깔인가요? 당장 병원부터 가야합니다” 그냥 자고 일어나서 생긴게 아닐 수 있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