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을 이렇게 삶으니 뇌졸중에서 벗어났습니다” 완전식품 달걀을 보약으로 만드는 방법

뇌졸중이란 뇌의 일부분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짐으로 흔히 중풍이라고 불립니다.

전 세계 사망원인 중 2위로 꼽히며 우리나라에서도 암, 심장질환에 이어 사망원인 4위를 차지하는 치명적인 질환인데요.

뇌졸중 이후에 아내가 짜준 식단을 철저하게 지켜서 뇌졸중이 완화된 사연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두 달만에 10kg도 감량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식단이었을까요?

매일 꼬박꼬박 챙겨 먹는 식단은 거창하지 않았습니다. 달걀 하나에 주스 한 컵을 마시는 것이었는데요. 이 후 바로 운동을 나간 후 3~4시쯤 늦은 점심을 먹는 루틴을 매일 반복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식단 포인트는 가벼운 아침 식사 후 늦은 점심을 먹고 저녁을 먹지 않는 것입니다.

매일 달걀을 먹으려니 그 냄새가 싫어서 이것저것 넣어서 삶으셨다고 하는데요, 그 비밀의 핵심 재료는 바로 양파껍질과 뽕잎이었습니다.

뇌졸중을 완화하고 다이어트까지 성공시킨 특급 뽕잎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뽕잎란 만들기

압력솥에 양파 껍질, 뽕잎, 녹차를 한 줌씩 깐다

달걀을 넣고 물을 세 컵 부어준다

소금 1큰술과 식초 1작은술을 넣고 40분간 찐다

좋은 재료들을 넣어서 삶은 뽕잎란은 뇌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양파 속에는 항산화 물질인 퀘르세틴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퀘르세틴은 양파의 알맹이보다 양파 껍질에 60배 이상 더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퀘르세틴은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관 손상을 완화하는데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녹차는 뇌혈관 장벽을 통과하는 성분이기에 하루 한 잔 이상 녹차를 마시면 뇌졸중 위험도를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뽕잎도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루틴 성분과 고지혈증 관리에 도움이 되는 가바(GABA) 성분 그리고 혈당을 낮춰주는 DNJ 성분까지 정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약재입니다.

완전식품으로 알려진 건강한 달걀을 더욱 건강하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꾸준한 운동과 함께 뇌졸중을 예방하시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출처 엄지의제왕-

📌”혹시 오늘도 노른자는 빼고 드셨나요?” 깜짝 놀랄 실험결과에 이제는 노른자부터 챙겨먹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보다 더 무서운 sdLDL 터지면서 혈관을 막아버립니다” 혈관청소부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특급비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