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차에 이것 넣어 함께 마시면 혈관이 회춘합니다” 혈당 뚝! 떨어뜨리는 건강 보리차 만드는 방법 (+ 초간단 레시피)

과거 우리는 보리차를 물처럼 마셨습니다. 냉장고를 열면 델몬트 유리병에 담긴 시원한 보리차를 벌컥벌컥 마시곤 했었는데요.

요즘에는 보리차보다는 생수를 훨씬 더 많이 마시게 된 것 같습니다.

건강을 생각해서 보리차를 다시 마셔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보리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보리차에 함께 넣어 마시면 혈당을 떨어뜨릴 수 있는 음식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리 효능

볶은 겉보리를 끓여서 수시로 마시면 체내에 쌓인 미세먼지와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보리의 베타글루칸 성분은 자연 인슐린이라고 불릴 정도로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베타글루칸은 위장에서 소화 되지않고 장까지 내려가기 때문에 장내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심장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알킬피라진 성분은 혈전을 방지하고 혈액을 맑게 하는 효능이 있어서 심근경색, 뇌경색 등 혈관성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양파껍질

보리는 찬성분이라 따뜻한 성질의 양파껍질과 함께 끓여 먹으면 좋습니다.

양파껍질의 퀘르세틴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주는데, 양파 속보다 껍질에 30배나 더 함유 되어 있다고 합니다.

보리 양파차 만드는 법

볶은 보리 반 줌과 양파 껍질 2줌 그리고 물 1.5L를 준비합니다.

맛국물 팩에 볶은 보리 반 줌과 양파 껍질 두줌을 넣습니다.

양파껍질을 손질 할때는 깨끗한 물을 받아 5분 담근 뒤 흐르는 물에 다시 헹궈줍니다. 

물 1.5리터가 끓으면 볶은보리와 양파 껍질을 넣고 5분간 더 끓입니다.

오래 끓이면 쓴맛이 나므로 살짝 끓이고 우려주는게 좋습니다.

양파껍질 보리차는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평소 혈압이 높은 분들이라면 물처럼 자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엄지의제왕-

📌”꼭 이 양파로 김치를 담궈보세요” 막힌 혈관을 시원하게 뻥뻥뚫어 줍니다

📌”항상 꺽여있던 이곳 한번 묶어보세요” 막혀있던 혈액이 온몸 구석구석 시원하게 쭉 뻗어나간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