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투에서 우아함이 느껴집니다” 분위기 있는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대화법 3가지

왠지 고급스럽고 우아함이 느껴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외모 뿐만 아니라 그들의 행동이나 말투에서도 느낄 수가 있는데요.

우아함을 어필하는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대화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단어 사용하기

대화를하다보면 서로의 생각차이로 의견대립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안 좋은예로 국회에서 몇몇 정치인들을 보면 상대를 비난하고 싸우는 경우가 많죠.

아무리 계급이 높아도 말투에서부터 고개를 젓개합니다. 반대로 우아한 말투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다른의견도 자극적이지 않게 말합니다.

“아니야 잘못 생각하는 거야” 같은 말도 “나는 조금 다르게 생각하는데” 라고 순화 시킵니다.

상대가 거부감 부터 들게 하는 게 아니라 내 의견을 참고 하고 생각할 수 있게 하는 겁니다.

구체적인 묘사

“이 영화 어땠어요” 라고 물어보면 “좋았어요” “재미있었어요” 라고 대답할 때가 많지만 우아한 말투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어떤 부분에서 좋았는지 구체적으로 묘사해서 말합니다.

“주인공이 뛰어갈 때 너무 감동적이었어요” “달고나 녹이는 장면에서 저도 모르게 긴장 하고 있더라구요” 이렇게 구체적인 단어와 어휘는 상대가 내 상황을 공감 하는 데 도움을 주고 설득력 있게 들리게 됩니다.

단편적인 “좋았어요” 보다 다양한 묘사 어휘를 사용하면 더욱 우아하고 고급스럽게 드립니다.

줄임말 비속어 절제

줄임말이나 비속어는 거의 일상화 되어 있습니다.

대중성을 위해서 공익적으로도 사용되고 있고 나쁜 건 아니지만 계급이나 위치가 높은 사람일수록 그 빈도나 사용하는 단어가 다릅니다.

안물, 솔까, 짭새 같은 다양한 줄인 말이나 비속어 는 계급이 높은 사람일수록 거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단어들 하나하나가 자신의 품위에 영향을 주는 걸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상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라도 면접이나 중요한 자리에서는 누구나 자연스럽게 자제해야 한다는 걸 알고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이렇게 3가지 정도만 알고 계셔도 말투에서부터 우아함을 풍길 수 있습니다.

-출처 1분이면 충분해-

📌”은은하게 귀티가 흐르는 사람은 이것이 다릅니다” 귀티나는 사람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

📌”이래서 너만보면 푹 빠지는것 같아” 정신 못차리게 빠져드는 사람들이 갖고 있는 공통점 5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