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을 살 땐 못생긴 놈을 사세요” 금은방 사장님이 알려주는 모르면 손해보는 금테크 꿀팁

시기에 따라 시세가 변하긴 하지만, 금은 수세기 동안 최고의 안전자산으로 꼽혀 왔습니다. 경제위기가 되면 어김없이 최고의 가치를 발휘하는게 바로 금인데요.

금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금 투자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의금시세 알아보기

 

하지만 금테크도 잘 알고해야 돈을 벌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전문가가 알려주는 똑소리 나는 금테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못생긴 금을 살 것

목걸이와 같은 장신구 종류는 가공하는 데 있어 미세한 손길이 많이 갑니다.

못생기고 단순하게 찍어낸 골드바와 비교하면 가공비가 높은 편이므로 투자가 목적인 금테크는 골드바를 구매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골드바는 같은 무게라도 다시 볼 것

똑같은 1kg라도 100g 열 개보다 1kg 하나가 더 저렴합니다.

한 번 찍어내는 비용과 열 번 찍어내는 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골드바 1kg짜리 1개를 사는 게 약 15만 원 정도 더 저렴합니다.

유가증권을 살 것

초기 투자비용에서 부가세 부담이 없는 골드바 유가증권이 있습니다.

골드바 유가증권은 실물 골드바에 비해 약 10만 원 정도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부가세 10%에 대한 부담감 없이 투자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유가증권으로 구매했다가 나중에 되팔아서 차익을 볼 수 있습니다.

티끌 모아 태산! 금 1g씩 사서 모을 것

한국거래소(KRX) 금시장을 통하면 소액으로도 금테크를 할 수 있습니다. 증권계좌만 개설하면 1g 단위로 금을 사고 팔 수 있습니다.

금이 안전자산이라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지만, 여유 자금의 10-20%정도만 투자하는것이 좋습니다.

금에 투자하겠다고 해서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아서 투자하는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출처 생방송오늘아침-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