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눈뜨고 코 베이셨나요?” 회 뜨러 갈 때 이 수법! 아직도 수백명이 당한다고

수산시장은 제철 맞은 싱싱한 수산물을 사려는 사람들로 가득 차서 붐비는 장소입니다.

하지만 수산시장에만 가면 걱정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일명 ‘저울 치기를 비롯한 각종 수법들입니다.

무게로 수산물 가격을 매기는 수산시장에서는 실제로 무게를 부풀리기 위해 벽돌을 사용한 모습이 발각되기도 했으며 믿고 구매한 민어가 가짜 민어인 점성어인 경우도 있었습니다.

제대로 알지 못하면 자칫 이런 손해를 볼 수 있는데, 교묘한 눈속임을 피하면서 제철 수산물을 잘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상인의 손이 저울 쪽에 있는지 확인하기

교묘하게 바구니를 손가락으로 누르는 경우가 있는데, 엄지손가락 하나만으로도 2-300g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전자저울 기둥에 케이블 타이가 있는지 확인하기

저울 기둥에 달린 ‘케이블 타이’ 아래에 바구니를 끼워 무게를 늘릴 수 있습니다.

바구니 무게 빼는 것 확인하기

바구니 무게를 적절하게 빼는 곳도 있지만 손님이 알아차리기 전까지 바구니 무게를 속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 빠지는 통을 사용하는지 확인하기

물이 안 빠지는 바구니에는 물 무게도 합쳐져 전체 무게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광어 잘 고르는 법

광어는 안 펄떡거리고 얌전히 있는 것이 더 신선합니다.

광어, 우럭, 참돔 같은 경우는 부레라는 것이 있는데, 신선한 광어는 부레를 이용하여 호흡하기 때문에 수조 밖에서도 움직임이 적습니다.

-출처 생방송 오늘아침-

📌”당근 자주하시면 이것 꼭 확인하세요” 피싱범이 당근마켓에서 개인정보 털어가는 방식

📌”이건 무조건 당할 수 밖에..” 네이버에서 이거보고 사는 사람 99%를 노리는 수법이라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