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내 안전도 지키고 운전도 훨씬 쉬워집니다” 자동차 명인이 추천하는 앞유리 김서림 방지 꿀템

점점 날씨가 추워지면서 자동차 안에도 문제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바로 김서림인데요.

날씨가 쌀쌀해지고 실내외 온도차가 커지면서 김서림은 자주 발생하고 탑승자가 여러 명일 때는 더 빠르고 짙어집니다.

안전운전에 지장이 생기고 집중이 되질 않아 무척 위험해지기까지 하는데요, 김서림이 생기지 않게 하는 방법 중에 가장 좋은 방법은 유리면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해 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유리를 수시로 관리 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데요. 그래서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고 차 안에 휴대하기도 편한 몇 가지 제품을 이용해서 김서림을 방지할 수 있는 유용한 꿀팁을 알아보겠습니다.

김서림 이유

공기 중의 수분이 미세한 물방울의 형태로 유리 표면에 달라붙고 표면장력에 의해 물이 동그랗게 응집이 됩니다.

이런 물방울과 물방울 사이의 간격 때문에 빛이 난반사 되고 뿌옇게 보이게 되는 것이 바로 김서림 현상입니다.

이럴때 샴푸나 린스 김서림 방지제를 사용하게 되면 제품에 포함된 성분을 이용해서 친숙성막이 형성되는데요.

유리와 미세 물방울의 표면장력을 낮춰 물방울이 섞이고 퍼져서 빛의 굴절을 줄이면서 김이 서리지 않은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휴대용 스틱 비누

휴대용 비누는 마치 립밤이나 딱풀처럼 돌리면 비누가 위로 나오는 구조로 되어 있고 크기가 작아서 휴대하기가 편합니다. 또한 휴게소 같은 곳에서 손 씻을 때도 유용한 제품인데요.

휴대용비누와 유리 전용 극세사 타올만 준비하면 간단히 김서림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타월 한 장을 물에 살짝 적셔서 꼭 짜주고 스틱 비누를 젖은 타올에 문질러 발라줍니다.

그리고 비누바른 타월로 유리 표면을 닦아주고 비누가 마르기 전에 마른 타월로 다시 한번 닦아주면 됩니다.

김서림 방지 안경 닦이

다이소에서 구매를 한 것이고 보통은 차 안에도 선글라스 한두 개 정도는 있기 때문에 하나 마련해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안경 쓸 때 불편해서 이용하던 건데 자동차 유리 김서림 방지에도 효과 적입니다.

유리에 입김을 불거나 천에 물을 약간 묻힌 다음에 유리면을 살살 닦아 주기만 하면 됩니다.

샴푸

사실 샴푸를 휴대하고 다니기는 좀 불편합니다.

그럴 땐 작은 스프레이 용기를 하나 준비해서 샴푸와 물의 비율을 5대5 정도로 혼합해서 담고 휴대하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자동차 운전을 위해서 꼭 확보되어야 할 것은 시야 확보입니다.

자칫 방심하셨다가 안전운전에 지장이 생길 수도 있는만큼 오늘 보신 것 중에 한 가지라도 차 안에 준비해 두셨다가 급할 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차업차득-

📌”아차 싶을때가 한두번이 아니었어요” 불편한 버튼식 기어덕분에 사고 날 뻔하자 직접 만들어 특허냈더니 차주들 반응 폭발적이라고

📌”단돈 천원으로 2배 밝아집니다” 자동차명인이 알려주는 비싼 부품 교체없이 헤드라이트 복원하는 방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