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이 과일 드시고 녹차 한 잔 마셔보세요” 강력한 항암물질이 생겨 암세포 성장을 차단합니다

새콤달콤하고 아삭한 사과는 맛은 물론 항산화 물질이 가득한 과일 중 하나입니다.

사과에는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 폴리페놀 등이 풍부해 건강과 미용에 모두 도움을 주는데요.

이렇게 우리 몸에 좋은 사과를 먹을 때 같이 마시면 건강상 이점을 더욱 크게 높이는 차가 있습니다.

사과를 먹을 때 같이 마시면 암과 뇌졸증 예방에 좋은 차와 몇 가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과에 풍부한 폴리페놀과 비타민 성분들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암세포 억제와 항암물질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과 100g의 항산화 효과를 측정한 결과 비타민c 함량은 5.7mg이지만 그효과는 비타민c 보충제 1500mg과 같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보충제 형태로 먹는 것보다 사과를 통해 섭취할 경우 생체 이용률이 무려 263배나 더 높다는 의미인데요.

그리고 연구팀이 분석한 사과 100g의 암세포 억제 능력은 57%로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사과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우르솔산 성분은 뇌혈관에 쌓이는 중성지방을 배출시켜 내 혈관 약화로 발생할 수 있는 뇌졸증을 막아줍니다.

특히 우루설산 성분은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어 뇌세포와 혈관을 보호하고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암과 뇌졸증 예방에 좋은 사과를 이것과 같이 먹으면 그 효능을 더욱 높일 수 있는데요 바로 녹차입니다.

녹차에 가득한 폴리페놀성 화합물인 카테킨 성분은 항암과 항균효과가 뛰어납니다.

이 성분은 암 발생 주요 인자가 되는 이상세포의 생성억제뿐만 아니라 암세포를 성장시키는 효소의 활성화를 막는 역할도 합니다.

이런 녹차를 사과와 같이 먹으면 녹차의 카테킨 흡수율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사과의 비타민 C 성분이 녹차의 카테킨이 소화기관에서 분해되는 것을 막기 때문입니다.

사과의 프로시안이딘과 녹차의 에피갈로가테킨 갈레이트 성분은 암과 뇌졸증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성분들은 우리 몸에서 암과 심장질환 뇌졸증을 일으키는 이상 단백질을 억제 그 기능을 멈추게 하기 때문입니다.

사과와 녹차의 궁합은 암과 뇌졸증 물론 혈액순환과 고혈압에도 효과적이니 꼭 같이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사과는 부작용이 거의 없는 과일이지만 저녁이나 밤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의 풍부한 펙틴이 장에서 가스를 생성하여 숙면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낮에 드시거나 잠자기 최소 3시간 전에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녹차는 한 번에 한 잔씩 하루 세 잔 이하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에는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데 과습지시 불면증이나 심박수 증가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오늘은 사과와 녹차를 같이 먹으면 얻을 수 있는 건강상 이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낮 시간에 사과 한 개와 녹차 한두 잔을 같이 드시고 암세포 억제와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건강오름-

👉”두 번의 암을 이겨낸 항암식단이라고” 유방암과 갑상선암을 극복한 한 배우의 특별한 식단은 이것이 다릅니다

👉”특정 부위 흰머리는 이 질병을 암시합니다” 흰머리 나는 부위로 알 수 있는 내 몸 건강 적신호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