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위기 있는 사람은 이것이 다르다고” 반할 수 밖에 없는 분위기 있는 사람이 가진 두가지 특징

사람의 개성이나 성향은 천차만별이지만 누구나 부러워하고 배우고 싶은 분위기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우아하고 분위기 있는 사람들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귀를 기울이게 한다

분위기 있는 사람들은 낮고 차분한 말투를 자주 사용합니다. 왜일까요?

결국 자신의 이야기를 상대가 집중하도록 만드는 이유입니다.

아나운서나 강사분들이 가장 좋은 예인데요,

아나운서는 낮고 차분한 목소리로 명확하게 전달 되는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강사는 중요한 내용을 청중이 집중하도록 목소리를 냅니다.

강의 시간 내내 집중하는 게 쉽지 않기 때문에 서론에서는 목소리를 낮추면서 다음 중요 내용을 위해서 청중의 긴장을 풀어주기도 합니다.

분위기 있는 사람은 낮고 차분한 말투를 사용한다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결국 상대가 안정감을 느끼면서 내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집중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결국 본인에게 맞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내서 자신에게 집중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미지를 떠올리게 한다

다양한 단어나 어휘를 사용한다는 말 들어보셨을 겁니다.

예를 들어 이불이 편할 때 그냥 ‘이불이 편하다’라는 표현보다는 ‘이불이 솜털처럼 부드러워서 편하다’ 라는 식으로 표현하게되면 상대방은 더욱 쉽게 이미지를 떠올리게 됩니다.

이런 사람들은 연애를 할 때도 본인의 감정을 보다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전달해서 상대방의 공감을 이끌어 냅니다.

감정을 말로 표현하는 것 중에 가장 도움이 되는방법은 시나 소설, 에세이 같은 책을 많이 본다면 다양한 단어적 표현을 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낮고 차분한 말투나 쉽게 이야기하는 방법들만 알고 있다면 분위기 있는 사람처럼 보일 수는 있겠지만,

결국 중요한 건 어떻게 하느냐 보다는 왜 하는지를 먼저 파악하신다면 정말 분위기있는 사람이 되는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출처 1분이면 충분해-

👉”은은하게 귀티가 흐르는 사람은 이것이 다릅니다” 귀티나는 사람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

👉”평생 내편이 되어 줄 남자라면 이렇게 말합니다” 한 사람만 바라보는 남자에게서 나타나는 3가지 특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