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기간 이렇게 늘릴 수 있습니다” 차주의 90%가 모른다는 비용없이 보증기간 늘리는 방법

차량에 여기 저기 결함이 발생하면 비용이 들기 때문에 무상 보증기간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느껴집니다.

그런데 무상 보증 기간을 좀 더 오래 유지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 알고 있으신가요?

물론 포인트 또는 비용을 지불하고 보증기간을 늘릴 수 있긴 하지만 간단히 설정만 바꾸고 보증기간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차 보증기간 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상 보증기간

제조사 마다 최근 출시 된 차량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크게 아래 기준으로 구분이 됩니다.

○ 차체 및 일반부품 : 기본 보증기간은 3년에 6만km

○ 엔진 및 동력전달 주요부품: 5년에 10만km

무상보증기간은 신차 판매일로부터 적용되며 기간 또는 주행거리 중 먼저 도래한 것을 보증기간 만료로 간주합니다.

따라서 주행거리가 남아있고 신차 출고일로 부터 보증기간 기준인 일자가 남아있다면 중고차를 구입했어도 무상보증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택형 무상 보증기간

2018년 1월 1일 이후 출고 차량부터 차체 및 일반부품의 무상보증기간을 선택형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예시)

2년/8만km

3년/6만km

4년/4만km

주행거리가 적은 경우라면 주행거리가 6만km가 되지 않았어도 신차 출고 이후 3년이라는 보증기간 때문에 보증기간이 만료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차체 및 일반부품 보증기간을 4년에 4만으로 바꾸면 최대 1년 더 무상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주행거리가 많은 차량도 선택형으로 바꾸면 최대 2년까지는 무상보증을 받게 됩니다.

보증기간 연장 방법

현대 자동차 홈페이지 또는 마이현대 앱에서 연장이 가능합니다.

멤버십&차량관리 >차량 관리 서비스 > 보증수리 안내 > 일반보증기간을 선택한 뒤 나의 차량 보증기간 > 변경

보증기간 변경하기

 

오늘은 자동차 보증기간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보증기간 변경이 가능하다면 유리하게 설정해서 혜택 길게 누리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100% 먼저 연락옵니다” 늦장부리던 상대보험사에서 먼저 연락오게 만드는 방법

📌”배터리 보증기간은 다릅니다” 스마트폰 산지 1년 안됐다면 당장 이것부터 해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