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라지는 노안, 실명을 부릅니다” 하루 1분 운동으로 눈나이 20년 젊어지고 실명도 예방할 수 있다고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화면에 시선을 고정시키는 나쁜 습관이 눈 근육을 퇴화시켜 노안을 불러일으킨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엄지의제왕

‘젊으니까 난 괜찮아’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노안’은 젊어도 절대 안심할 수 없다고 합니다.

실제로 2012~2016년 사이에 40대 녹내장 환자 증가율이 31%로 높았을 뿐 아니라 20대, 30대의 증가율 역시 15%, 18%로 높게 나타났는데요.

이렇게 빨라지는 노안이 실명을 부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실명을 부르는 질환인 백내장, 녹내장, 황반 변성이 노안에서 시작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우리는 눈 노화를 막고, 늦추고, 개선해야 실명을 막을 수 있습니다.

눈 나이 알아보기

그럼 먼저 내 눈의 노화가 얼마나 시작됐는지 눈 나이를 알아볼까요?

주민등록증만 있으면 눈 나이를 측정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주민등록증의 주소를 보는 것입니다.

눈의 노화가 시작되기 전인 14세 이전에는 아주 가까운 거리에서도 또렷하게 식별이 가능하지만 나이가 들면 거리가 점점 멀어질수록 잘 보이게 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각 나이대의 거리에서 주민등록증의 주소가 잘 보이는지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안경이나 렌즈를 낀 사람은 안경과 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 동일하게 테스트를 진행하면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주소가 흐릿하게 보이는 것이 아닌 또렷하게 보이는 거리를 측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평소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본인의 나이보다 눈 나이가 높게 나왔다고 해도 괜찮습니다.

지금부터 고칠 수 있습니다.

눈 근육 운동

검지를 들어 30cm 거리로 팔을 뻗어주고 10초간 손가락에 시선을 고정한다

손가락을 눈앞으로 당기며 시선이 흐려지는 거리에서 멈춘다

10초간 다시 눈을 깜빡이지 않고 손가락에 시선을 고정한다

이때 흐릿하게 보면 안 되고 선명하게 보는 것이 중요하고 눈을 깜빡이면 근육이 풀어지기 때문에 10초간 절대 눈을 깜빡이면 안됩니다.

멀리 보고, 가까이 보는 것을 반복하거나 한 곳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평소에 쓰지 않는 눈 근육을 사용해 노안을 예방해 줍니다.

눈 근육 스트레칭

양손을 모아 엄지와 검지를 제외한 나머지 손가락을 접는다

고개는 고정한 상태로 왼쪽으로 손가락을 따라 시선을 움직인 후 10초간 유지한다

오른쪽도 같은 방법으로 하고 위쪽과 아래쪽으로도 동일하게 손가락을 따라 시선을 움직여준다

손가락을 이용해 크게 시계 방향과 반 시계 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시선을 따라가는 것을 반복한다

두가지 운동을 하루 5회 꾸준히 하면 노안과 눈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출처 엄지의제왕-

📌”풋고추와 함께 볶으면 눈 영양제 필요없습니다” 멸치중에서도 눈건강에는 이게 최고라고

📌”중년이후 실명원인 1위는 황반병증이라고..”깻잎보다 루테올린 14배나 많은 이것 차로 마시면 눈이 건강해집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