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 먹은걸로 골라야 효과봅니다” 통풍에 즉효라는 이 열매 그 자체가 천연통풍약 입니다

통풍은 요산이 소변이나 대변으로 배출 되지 못하고 몸 안에 쌓이면서 관절 주위 조직에 요산이 쌓여 염증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단순히 관절만의 문제가 아니라 신장기능에 문제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통풍의 위험성

통풍은 크게 4가지 단계로 진행이 되는데, 한번 진행된 단계는 다시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단계가 넘어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4단계인 만성으로 이어졌을 땐 매우 심각한 통증과 합병증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도록 반드시 관리해야 합니다.

평소 통풍관리를 위해서는 어떤 음식이 좋을까요?

인공적인 재배가 아닌 오르지 자연으로만 얻을 수 있는 열매가 있습니다.

바로 개다래 열매인데요, 혈액을 오염시키는 염증을 배출해 혈액정화에 탁월합니다.

개다래 효능

한방에서는 충영을 목천유라 부르는데 특히 통풍이나 루머티즘 관절염에 주로 쓰이며 효과가 아주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뉴스

개다래는 어떻게 통풍에 도움을 주는 걸까요?

개다래의 핵심 성분은 바로 노폐물 배출이 탁월 하다는 것입니다.

체내에 들어와 배출 기능을 활성화하고 신장을 따뜻하게 해서 노폐물 배출 효과를 극대화 시킵니다.

특히 핵심 성분인 액티닌 성분이 요산 수치를 낮춰주고 신장 기능에 도움을 주게 되는데요.

자연스럽게 신장 기능이 좋아지면서 노폐물이 배출되고 유산 수치가 줄면서 통증 까지 완화 하게 됩니다.

실제로 개다래의 효능은 연구 결과에서 뒷받침 하고 있는데요.

고요산혈증 유도 쥐에게 개다래 충영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무려 23%의 요산 억제 됐다고 밝혔습니다.

연구결과, 놀라운 사실은 개다래 충영 추출물이 실제 통풍 치료약과 비슷한 효과를 보았다는 것입니다.

즉 개다래가 항통풍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었다는 사실인데요, 게다가 개다래에는 요산을 배출시키는 탄닌 성분까지 함유되어 있습니다.

탄닌 성분은 특유의 떫은 맛을 내지만 인체에 들어오면 단백질과 결합해서 병원균을 사멸시키는 소염 진통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개다래도 아무거나 먹으면 효과가 없다고 하는데요.

개다래 고르는 방법

시중에 판매되는 개다래는 가격이 천차만별인데요 그 이유가 있습니다.

개다래와 개다래 충영이 있는데 통풍에 제대로 효과를 보려면 개다래 충영을 섭취해야 합니다.

개다래

개다래 충영은 식물체에 곤충이 산란기생하여 이상 발육된 부분을 말하는데, 특이하게도 개다래는 벌레를 먹었을 때 약성이 매우 강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개다래 충영

특히 개다래에 함유된 비타민P 성분이 유충이 내뿜는 트립토판, 글루탐산, 아미노산과 만났을 때 염증 완화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그래서 개다래를 구입할때는 벌레가 들어 있는 상태에서 찐 뒤 건조해서 말린 개다래 충영을 섭취해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개다래 섭취방법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말려서, 갈아서, 물에 타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개다래 핵심 성분의 대부분이 껍질과 열매의 있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차로 마시기 보다는 열매 자체를 모두 함께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어떤 분들은 술로 담가 드시거나 효소로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가능하면 아무것도 첨가 되지 않은 순수한 개다래 충영을 섭취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드실 땐 이처럼 티스푼의 반만 넣고 물에 타서 마시면 되고 식전 식후 상관 없지만 가능하면 식후 2시간 뒤에 드시는게 더 좋습니다.

먹는 횟수는 아침 저녁 한 번씩 총 두 번씩 드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하루 5g 이상 먹으면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하루 5g 이상 드시면 안됩니다.

또한 몸에서 가래나 수분 진액을 배출해야 하는 사람에게는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다래 충영도 약초 이기 때문에 3개월 드신 후엔 3개월 쉬고 다시 드시는 게 안전합니다.

절대 장복하지 마시고 체질에 맞는지도 확인 후에 드시는 게 안전합니다.

또한 개다래가 통풍에 도움을 주는 건 사실이지만 통풍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음식 조절과 병행해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출처 건강뉴스-

👉”날씨가 확 바뀌니 면역력이 걱정입니다” 일교차 큰 환절기 이 차 한잔 마시면 염증 얼씬도 못한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