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는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듯이 건강을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채식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채소만 먹고 육류나 생선 등 다른 식품을 먹지 않으면 오히려 뇌졸중 위험이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채식만 하면 뇌졸중 위험이 높아지는 이유와 이를 보완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채식주의자는 육식주의자보다 뇌출혈 발생률이 20% 더 높았다고 합니다.
이유는 채식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면서 좋은 콜레스테롤 HDL 콜레스테롤 수치까지 낮추는게 문제가 된다고 합니다.
HDL콜레스테롤이 40mg/dl 이하로 떨어지면 이상지질혈증으로 진단하는 기준이 되기도 하는데요.
채식을 통해 HDL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낮아지면 혈관 건강이 나빠지게되고 새로운 혈관 생성도 막게됩니다.
따라서 안좋은 상태가 반복이 되고 결국 뇌졸중까지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채식을 하면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는지 실험을 하기 위해 채식을 하는 실험자들의 HDL 수치를 측정해보았는데요.
채식을 하는 두 실험자 모두 정상보다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게 나타났습니다.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다보니 새로운 혈관을 만드는 능력도 떨어지고 혈관을 보호하는 능력 또한 떨어지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해야 HDL을 보충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비타민 B3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비타민B3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고 HDL 콜레스테롤을 높여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울러 채소와 함께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올리브오일과 아보카도 오일,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 그리고 비타민B3가 풍부한 바지락, 달걀, 견과류, 살코기 등을 함께 드시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출처 천기누설-
👉”식탐 터질때마다 한 개씩 입안에 넣어보세요” 20kg을 감량한 현직의사 ‘이 얼음’ 한 알로 혈관기름까지 쫙 뺐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