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로 다이어트하려면 이렇게 하세요” 칼로리 폭탄일 것 같지만 이것 발라먹으면 순식간에 5kg이 빠집니다

사과는 섬유질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다이어트는 물론 우리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사과의 칼로리는 100g당 57kcal로 귤이나 수박 등 다른 과일에 비해 높지만 칼로리 대비 포만감이 높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이런 사과를 먹을 때 같이 먹으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주는 식재료가 있습니다.

바로 땅콩버터 입니다!

땅콩 버터는 높은 칼로리는 물론 대표적인 고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를 방해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하지만 땅콩버터를 제한적으로 먹는다면 식욕조절과 체중감량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땅콩버터의 다이어트 효과는 국내외 많은 연구를 통해 입증되었으며 2주간 땅콩버터를 섭취해서 평균 5kg 을 감량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건강오름

미국 퍼듀대학 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아침식사로 땅콩버터를 먹은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포만감으로 인한 식욕 감소 효과가 눈에 띄게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땅콩버터 섭취방법

땅콩 버터는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해서 포만감과 식사 만족감을 크게 높여 주며 다른 음식을 먹을 때보다 8시간 이상 식욕 감소 효과를 보였습니다.

이런 땅콩버터를 사과에 발라서 아침식사로 먹는다면 그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사과의 단일불포화지방산이 많은 땅콩 버터를 발라서 먹는다면 적은 양의 섭취로 최대한의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과 껍질에는 비만을 억제하는 우르솔산과 카테킨 등 항산화 물질이 훨씬 풍부하니 껍질째 잘 씻어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둘의 조합은 천연 탄수화물과 양질의 지방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영양보충과 체력 회복에 도움을 주어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땅콩 버터는 100g 당 580kcal 라는 엄청난 열량을 자랑하므로 하루 2큰술 이하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땅콩버터 주의사항

땅콩버터 섭취 시 주의사항을 참고 하신다면 배 부르면서도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 첨가

땅콩 버터는 가공을 많이 걷히는 식품은 아니지만 제품에 따라 성분의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몇몇 땅콩 버터는 맛을 위해 과도한 나트륨을 첨가하는 경우도 있는데 나트륨 자체는 칼로리를 더하는 성분은 아니지만 과도한 섭취는 혈중 나트륨 농도를 높여 혈압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김치나 찌개, 국 등을 통해 충분한 양의 나트륨을 섭취하고 있으니 다이어트와 건강을 생각한다면 나트륨이 첨가된 땅콩 버터는 드시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지방 땅콩버터

저지방 이라고 하면 뭔가 몸에 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땅콩 버터의 지방은 건강한 불포화 지방으로 음식의 소화 흡수 속도를 늦춰 포만감 유지와 혈당의 상승을 예방합니다.

또한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지 않으면서 좋은 콜레스테롤 HDL 수치를 높여 각종 대사증후군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지방 땅콩 버터는 일반 땅콩 버터에 비해 칼로리가 약 2% 정도 낮은 수준이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일반 땅콩버터를 드시기 바랍니다.

과도한 섭취

땅콩 버터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많은 양을 먹는 다면 오히려 쉽게 살을 찌울 수 있습니다.

보통 땅콩 버터 2큰술을 은 약 200kcal 로 단독으로 먹기보다는 샌드위치나 사과 바나나 등과 같이 먹는데 하지만 고소한 맛으로 땅콩버터를 3큰술 이상 섭취한다면 식사 1회 분량의 칼로리를 모두 섭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땅콩 버터는 사과와 같이 다른 음식과 함께 먹음으로써 포만감을 극대화 하는 방식이 좋으니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땅콩 버터 섭취 방법과 몇가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천연 땅콩버터를 하루 2큰술 이하로 드신다면 다이어트와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땅콩 버터는 다이어트 이외에도 혈관건강과 뇌 건강에도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건강오름-

👉”식탐 터질때마다 한 개씩 입안에 넣어보세요” 20kg을 감량한 현직의사 ‘이 얼음’ 한 알로 혈관기름까지 쫙 뺐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