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속 200개 관절.. 하나만 틀어져도 치명적입니다” 극심한 통증 부르는 관절불균형, 속근육부터 풀어줘야 한다고

뚜렷한 원인도 없는데 매일 당기고, 쑤시고, 저리고, 뻐근한 몸은 하루를 더욱 고단하게 만듭니다.

실제로 만성 통증 환자 3명 중 한 명은 스스로 일상생활 하기가 불가능할 정도인데요.

이 통증의 원인은 바로 관절 불균형입니다.

우리 몸의 관절은 약 200개인데 그 중 하나만 틀어져도 바로 통증을 유발합니다.

내몸플러스

관절 불균형이 심해지면 디스크 협착증, 관절염까지 올 수 있습니다.

심지어 관절 불균형을 방치하면 고혈압, 당뇨, 암, 치매 까지 올 수 있다는 사실에 더욱 무서워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미리 통증을 완화시키고 관절 불균형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과거 내몸플러스에서 소개된 통증과 관절 불균형을 잡는 속근육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닭날개 운동법

뼈와 관절이 안 좋은 분들은 속근육을 강화 시키면 뼈와 뼈 사이의 유연성이 높아지고 관절의 유연성도 높아지게 됩니다.

이 운동은 상체의 불균형을 잡는 속근육인 대원근 단련을 위한 운동인데요, 가슴근육와 등 근육 강화에도 좋은 운동입니다.

① 허리를 곧게 펴고,복부에 힘을 준다

② 양팔을 접어서 들어준다

③ 날개 뼈가 맞닿는 느낌으로 뒤로 당겼다가 5초 유지한 후 풀어준다

닭다리 운동법

① 한쪽 다리를 반대쪽 허벅지 위에 올린다

② 팔꿈치를 허벅지 안쪽에 대고 지긋이 누른다

③ 천천히 상체를 숙이고 5초 유지한 후 올라온다

간단한 동작이지만 꾸준히 해주면 속근육 이상근을 포함한 하체 불균형을 바로 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속근육 운동법을 통해 통증과 관절 불균형을 미리미리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내몸플러스-

👉”견딜만해서 놔뒀는데 이제는 구석구석 안 쑤시는데가 없어요..” 전신으로 퍼진 만성통증도 매듭만 찾으면 한번에 싹 풀린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