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무조건 당할 수 밖에..” 네이버에서 이거보고 사는 사람 99%를 노리는 수법이라고

여러분은 쇼핑할 때 주로 어디서 검색하시나요?

여전히 많은 분들이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실텐데요. 똑같은 모델을 사더라도 최저가 순서대로 정렬해 주기 때문입니다.

1분미만

그런데 앞으로는 ‘최저가’라는 문구가 보이면 무조건 의심부터 해보셔야 합니다.

최근 네이버를 중심으로 최저가 사기가 다시 극성을 부리고 있습니다.

어떤 수법인지 확인해볼까요?

네이버 쇼핑에서 모델을 검색하면 가장 위에 최저가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가 뜹니다.

2, 3순위와 비교하면 가격 차이가 꽤 많이 납니다.

어차피 똑같은 제품이라면 최저가 스토어에서 사는게 당연하지만, 주로 사기 제품의 경우 고가의 제품들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이유는 가격이 높다보니 한번만 사기를 쳐도 남겨 먹는 금액이 많기 때문인데요.

또한 사람 심리상 신발이나 옷이 최저가라면 짝퉁아닐까 의심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LG나 삼성 대형가전은 짝퉁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이 안심하고 사기 때문입니다.

최저가 제품을 눌러 보면 공지사항에 특가할인 상품이라서 꼭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서 미리 재고를 확인하고 구매하라고 써있습니다.

바로 여기가 핵심입니다.

사이트 자체에서 결제하지 못하게 하려고 카톡으로 넘어가는 방식인데요.

그런데 대부분은 특가제품이라 그럴 수 있지 하면서 자연스럽게 넘어갑니다.

그럼 고객센터라는 곳에서는 주문량이 폭주해 할인 물량이 초과 했다고 하면서 현금가로 제품을 구매하면 1~2대 남아 있는 물량을 특가 할인 가격으로 해준다고 합니다.

여기서 혹해서 계좌로 입금하는 그 순간 사기에 당하는 건데요,

일단 방금 입금한 계좌는 대포통장이라 추적도 어렵고 삼성, LG전자 등 고객센터에 피해가 접수되어도 공식 판매점이 아니기 때문에 조치할 방법이 없습니다.

게다가 이 사기꾼들은 주말에 사이트를 급조해서 사기 행각을 벌이는데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직원들이 퇴근 후 감시가 소홀한 틈을 노리는 겁니다.

그래서 바로 월요일에 스토어가 정지 당해도 그 다음 주말에 다시 다른 스토어를 만들어서 사기를 치는 방식입니다.

간단하게 정리 해보겠습니다.

1. 최저가는 의심부터 하고 리뷰나 문의 게시판에 글이 있나 확인한다

2. 결제는 사이트 내 카드로 하되 절대 계좌이체는 하지 않는다

3. 뭔가 불안하고 쎄한 느낌이 든다면 보통 그 느낌이 맞다

‘최저가’에 혹하지 마시고 꼼꼼히 확인하셔서 불미스러운 일을 당하지 않도록 주의 하시기 바라며, 주변에도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1분미만-

👉”이 지원금 당신만 모르고 있습니다” 전국민 누구나 받을 수 있는데 절대로 안알려준다고

👉”고도화된 문자 스미싱 혹하면 당합니다” 실제 사례 이용하는 카드사 광고문자랑 똑같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