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해야 시력 지킬 수 있다고” 안과의사가 알려주는 컴퓨터를 많이 보는 직장인들이 꼭 알아야 할 시력보호 방법

눈에 뻑뻑함이 자주 느껴지고, 충혈이 발생된다면 눈에 좋지 않은 신호가 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눈은 한번 나빠지면 회복하기가 굉장히 어려운데요, 좋았던 시력도 한 순간에 안경을 써야 할 만큼 나빠지기도 합니다.

원인을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시력에 문제를 주는 근본적인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시력을 보호하는 방법과 지친 내 눈에 휴식을 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영양제, 안약 사용하기

문서를 많이 보거나 모니터를 많이 보는 직업의 경우 눈을 쉬게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안과의사 김무연

눈이 피곤하고 빨개질 때는 눈 영양제와 안약을 쓰는 것이 도움 됩니다.

비타민은 우리 몸에 들어 오면 분명히 도움이 됩니다.

수용성 비타민은 몸에 축적 되지 않고 몸에서 다 빠져나가니까 그때그때 바로 먹어주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흡연이 눈 건강에 미치는 영향

담배를 빨아들이는 바로 그 순간에 우리 몸의 가늘고 얇은 말초혈관들은 쪼그라들게 됩니다.

특히 제일 영향을 많이 받는 것이 시신경에 영양 공급을 해주는 혈관들입니다.

시신경에 산소공급이 안되는 일이 반복해서 일어나면 신경이 손상을 입게 됩니다.

눈을 위한 투자

모니터를 덜 불편하게 보는 방법은 큰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작게 보면 눈이 훨씬 피로해지므로 큰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도 눈의 피로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LED모니터가 눈이 덜 피로합니다.

블루라이트 안경을 구매해 사용하는 분들도 많은데 이 방법은 도움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눈 지압할 때 주의할 점

우선 눈을 눌러주는 것은 해롭습니다. 따라서 눈 주변 근육들을 눌러서 풀어주면 되는데요,

눈썹 주변이나 관자놀이 근처로 눌러 지압하고 마사지 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눈에 직접적인 압력을 가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온찜질VS냉찜질

눈이 가려울때는 냉찜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이 가려운것은 대부분 알레르기이므로 차갑게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반면 눈이 건조할 때는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의 증상은 찜질이 도움 되지 않습니다.

👉“방심했다 평생 후회할 지 모릅니다” 눈에 보이면 즉시 병원에 가야한다는 질환의 신호

👉“중년이후 실명원인 1위는 황반병증이라고..”깻잎보다 루테올린 14배나 많은 이것 차로 마시면 눈이 건강해집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