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가 느려졌다면 이것 때문입니다!” 인터넷 설치기사님이 알려준 우리집 와이파이 3배 빨라지게하는 방법

집에서 와이파이 공유기를 쓰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예전에는 빨랐는데 점점 느려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은 분들 또한 적지 않으실 겁니다.

이번시간에는 와이파이 빠르게 만들수 있는 꿀팁 몇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와이파이 위치 변경

공유기 위치를 TV나 전자기기가 많이 있는 곳에 놓는 경우가 대부분이실텐데요. 하지만 이런 경우 와이파이 신호가 방해를 받아 약해질 수 있으며 블루투스기기들과도 가급적이면 떼어 놓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와이파이 공유기를 바닥에 둘 경우 불필요한 아래쪽 방향으로 신호를 보내게 되서 결과적으로 와이파이 신호를 약하게 만듭니다.

공유기 안테나 방향 조정

와이파이 공유기에는 안테나가 1개인 제품도 있지만 2개 이상인 제품도 많습니다.

안테나가 2개 이상인 경우 수직과 수평으로 각각 다르게 설정해 주는 것이 가장 이상적으로 와이파이 신호를 보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만약 안테나가 벽이나 천정에 붙어 있는 경우라면, 안테나를 좌,우 각각 45도 각도로 위치시켜주는 것이 신호를 증폭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와이파이 채널 변경

앞서 공유기의 위치변경이나 안테나 방향조정으로 속도가 빨라지지 않았다면 와이파이 신호를 변경하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료앱인 와이파이 애널라이저(WiFi Analyzer)를 설치하고 실행해보면 수 많은 와이파이 신호들이 잡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우리들 대부분이 자동으로 잡히는 채널을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애널라이저로 확인하면 내가 사용하는 채널을 사용하는 다른 와이파이가 중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공유기에서 최대한 겹치지 않는 채널로 변경해주면 더욱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슈브레이커

참고로 방송통신위원회에서는 1, 5, 9, 13번 채널이 혼선과 간섭이 덜한 채널이라고 했는데요. 이 내용도 참고하시어 공유기 설정을 통해 채널을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