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방치했다간 평생 누워있을수 있습니다!” 서서히 틀어져가던 내 몸을 되돌려 준 기적의 습관!

사람은 누구나 움직임에 있어서 사용하기 편한 쪽이 있습니다.

오른손잡이는 오른쪽, 왼손잡이는 왼쪽, 이런식으로 세월이 흐르다보면 한쪽이 더 발달해서 몸이 비대칭이 되는데요.

양쪽 골반 수평이 다르면 상, 하체를 연결하는 장요근의 길이가 달라지고 다리 길이도 달라지게 되면서 보행할 때나 운동할 때 양쪽이 짝짝이로 발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미세하게 비뚤어진 움직임이 계속되면 척추 측만이 올 확률도 크고 요통, 골반 통증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뼈와 근육은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한 군데만 어긋나도 우리 몸 전신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 결과 무릎, 골반, 등, 어깨의 문제가 얼굴의 비대칭으로 연결된다고 하는데요.

좌우 대칭 확인방법

자타가 공인하는 미녀배우 김태희씨의 사진을 좌우 대칭해보면 같은 사진이다 싶을정도로 좌우 얼굴이 완벽한 대칭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건강한 몸을 가지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엄지의제왕

하지만 방송인 이만기씨의 경우, 좌측과 우측 얼굴이 전혀 달라보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몸의 균형을 해치는 주요 원인은 무엇 때문일까요?

턱관절

턱이 가장 위에 있는 관절이기 때문에 턱관절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턱의 불균형으로 인해 다양한 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요.

비수술적 턱관절 치료방법으로는 교합 안정장치를 하거나 보톡스 치료를 합니다. 보톡스 치료란 이갈이와 근막 동통을 동반한 턱관절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만약 턱관절에 염증이 많다면 관절 세정술로 치료합니다. 시술로 안될 땐 수술로 진행하게 되는데, 턱관절을 다듬어 자르거나 인공관절로 치환하기도 합니다.

관절염과 비대칭이 심하다면 양악수술까지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양악수술을 미용만을 목적으로 하는 수술로 오해하지만 사실 양악 수술은 턱관절 교합 등의 기능적인 이유와 심미적이지 못한 얼굴 모양으로 인해 하는 수술이라고 합니다.

무릎관절

관절 중 하중을 가장 많이 받는 곳은 바로 무릎입니다. 노화로 인해 연골이 닳다 보면 관절염이 유발되는데요, 관절이 변형되면서 오다리 형태로 변화됩니다.

관절염으로 인해 척추협착증까지 초래되기 때문에 통증으로 정상적 보행이 어려워 전신 불균형이 올 수 있습니다.

관절 통증 잡는 비법

생선을 뼈째로 먹는 것이 관절에 도움이 됩니다. 콜라겐은 관절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이기 때문인데요.

콜라겐 함량이 떨어지면 관절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통째로 먹는 생선은 껍질, 비늘, 뼈, 대가리, 지느러미 등 내장 속 콜라겐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선 뼛속의 칼슘 섭취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퇴행성 관절염 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막대기 등으로 신체를 두드리면 모세혈관이 자극되고 피가 맑아지고 혈액순환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를 조타법이라고 하는데요.

원활한 혈액순환은 관절을 받치고 있는 인대, 근육이 유연성이 증가가 되고 관절 통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엄지의제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