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마다 잘 걸릴리는 병이 따로 있습니다!” 미리 알고 예방하면 가족력도 막아낼 수 있다고!

사람의 기질과 성격을 네 가지로 나누는 사상체질의학에 대해 들엄보셨나요? 사상체질의학은 태음인, 태양인, 소음인, 소양인 네가지로 나눠 치료법을 제시한 의학이라고합니다.

사상체질의학에 따르면 얼굴형태에 따라 자주 걸리는 질병이 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얼굴의 변화를 알면 병이 커지는 것을 막는것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합니다.

엄지의제왕

병으로 가고있는 상태를 미병이라고하는데 이처럼 병이 될 수 있는 미병을 미리 예측하고 예방할 수 있다면 큰 병까지 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얼굴형은 타고 나는 것도있지만 음식이나 생활습관에 따라서도 변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턱을 많이 사용하는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즐겨 먹는 경우 가족들도 함께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각져지는 턱의 모양이 비슷해진다고 합니다

이처럼 환자의 가족이나 가까운 친척들은 비슷한 얼굴형을 갖게되고 비슷한 가족력을 갖게되는 경우가 생기는 것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얼굴형태에 따라 자주 걸리는 질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고 둥근형(태음인형)

태음인은 고혈압 중풍 당뇨병같은 질환에 주의해야합니다. 소화력과 흡수력이 뛰어나기때문에 음식에 대한 집착이 많은 편이라고 하는데요.

흔히 물만 마셔도 살이찐다는 사람들이 많은데 과잉 공급된 영양분은 당 수치를 증가시키고 고혈압이나, 중풍등의 혈관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태음인은 음식을 줄이고 체중관리가 필요한 얼굴형이라고 하는데요.

조선왕조실록에보면 고기를 즐겨먹었던 세종대왕은 당뇨병에 합병증으로 시력까지 잃었다고 합니다.

각진 얼굴 (태양인 형)

둥근얼굴보다 각진얼굴이 강해보이는 것처럼 태양인의 특징으로는 마음대로 안되면 답답함을 느껴 화병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뛰어난 추진력과 강한성격으로 사회활동에도 적극적인 편인데요, 기운이 위로 올라가서 열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 화를 풀어주는 조개류같은 차고 담백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턱이 뾰족하고 역삼각형 (소양인형)

소양인은 우리가 흔히말하는 V라인 얼굴을 갖고있고, 초예민한 경우가 많습니다.

갈팡질팡 질풍노도시기라고 우스갯소리로 말하며, 소양인은 평생 중2병이라는 이야기도 나오는데요.

항상 신경쓰는 것이 많다보니 신경성 질병인 두통이 심하고 머릿속에 항상 많은 것을 저장하려고하다보니 다른 체질보다 건망증이 유발된다고 합니다. 또한 V라인은 하관이 약해서, 신장기능이 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갸름한 삼각형(소음인형)

소음인들의 약점은 속이 차고 소화기능이 약한 것입니다. 혈액을 잘 만들어내지못해 혈액순환을 하기 때문에 두통 어지럼증 수족냉증 생리통 등이 많이오고 그로 인해서 불임, 난임성 질환이 많은 편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불안한 마음을 편하게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며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몸이 차갑기 때문에 따뜻한 성질의 음식인 파,마늘 등의 향신료와 인삼차, 대추차, 등 건강차를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엄지의제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