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삿짐 쌀 때 이것 모르면 개고생 합니다” 자취 만랩이 알려주는 혼자서도 이삿짐 쉽게 싸는 요령

이사를 하려고 하면 무엇부터 해야하나 집에 있는 짐들을 보면서 막막해 집니다.

자취방에 은근 짐들이 많아진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차근차근 준비하면 이삿짐을 쉽게 싸고 정리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사갈 때 준비사항과 짐 쉽게 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전 준비사항

○ 이사종류 정하기

– 포장이사 : 업체에서 짐 싸는 것과 쓰레기까지 다 치워주므로 아무것도 할게 없습니다. 다만, 비용이 가장 많이 듭니다.

– 반포장이사 : 미리 짐을 싸놓아야 합니다. 이사 당일에 아저씨가 오면 짐싸고 옮길 때 같이 도와줘야 하고 이사한 집의 짐정리는 본인이 해야 합니다.(짐을 어느정도 싸놔야하는지는 업체마다 다르므로 사전확인 필요)

– 용달만 : 본인이 짐을 다 싸놓아야 합니다. 1층까지 짐을 내려 놓으면 말그대로 용달로 이사하는 곳 1층까지 짐을 내려주기만 합니다.

○ 가전 및 가구 갯수 체크

큰가전(냉장고 및 세탁기 등)은 미리 알려줘야 합니다.

○ 짐박스 수량 체크

○ 도와줄 사람 확인

남자가 와서 도와주는 경우는 아저씨 2명 대신 1명이 와서 이사를 할 수 있어 비용이 줄어듭니다.

○ 엘리베이터 여부 및 층수 확인

사다리차 이용 여부를 확인해야 하므로 업체로 알려줘야 합니다.

그럼, 이삿짐 쉽게 싸는 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는 들 수 있는 무게로 싸기

100% 포장이사가 아니면, 반포장 또는 용달 이동만 이용해 이사를 하게 되는데요,

엘리베이터가 없는 건물이면 정말 힘듭니다.

적절하게 짐을 분배해 들 수 있는 무게로 싸는 것이 좋습니다.

김장 비닐 활용하기

부피가 큰 이불 또는 옷, 잡동사니 등은 박스에 넣으면 오히려 갯수만 늘어납니다.

큰 김장비닐에 한꺼번에 넣어 버리면 편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책은 나눠서 넣기

책이 많은 경우 박스에 넣을거면 박스 여러개에 나누어 바닥마다 책을 몇권씩 까는 방식으로 하거나 노끈을 이용해 책을 묶어주는 것이 옮길 때 편합니다.

들 수 있는 서랍은 통째로 옮기기

서랍은 들수 있는 무게라면 안에 있는 내용물을 다 빼지 말고 서랍이 열리지 않게 테이프로 붙이고 이동하는게 좋습니다.

화장품 정리함 등 뚜껑이 있는 정리함들은 테이프를 이용해 옮기면 편리합니다.

펌핑용기, 뚜껑 잘 잠그기

샴푸나 세제 등 펌핑용기는 눌러서 열림의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잠깁니다. 내용물이 새지 않게 옮길 수 있습니다.

간혹 식용유나 참기름 등 뚜껑이 있는 것들은 열려서 샐 수 있으니 테이프를 이용해 막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릇은 수건으로 싸기

그릇은 깨지지 않게 뽁뽁이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이사하고 나면 쓰레기가 되므로 수건을 이용해 싸면 수건 짐싸기까지 가능합니다.

냉장고 음식은 최대한 비우기

반포장 이사의 경우 냉장고 음식이라도 아이스박스가 아닌 일반 박스에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업체마다 상이함)

장거리 이사 또는 더운 계절에는 상할 수 있으니 냉장고 음식은 최대한 먹어 치우거나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짐 공간별로 분류하기

박스에 주방, 욕실 이런식으로 박스에 적어 놓고 한 공간의 물건들은 박스 하나에 몰아 담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물건 정리가 수월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