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은 이렇게 사야 제일 쌉니다!” 20년 경력 가전유통 전문가가 공개한 가전제품 가격의 비밀

가전제품 구매를 하게 되면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여기 저기 비교 해보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데 막상 구입하고 났을 때 비싸게 구매하게 되면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가전 제품을 알뜰하게 구매 할 수 있는 구매 전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황파악부터 해보실 텐데요. 가전제품은 어디서 구매할 수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5가지 매장이 있습니다.

로드샵

제조사가 운영하고 있는 베스트샵이나 삼성 스토어와 같은 로드샵이 있을 겁니다.

배디터-IT제품리뷰

로드샵은 각자의 제품만 진열해서 판매하기 때문에 다른 브랜드를 동시에 한 자리에서 비교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런 단점이 있고요.

그러나 해당 브랜드의 제품은 정말 많이 깔고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방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압도적인 스케일로 디스플레이가 되어 있기 때문에 굉장히 쾌적한 환경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고요.

직원이 해당 브랜드 제품만 공부하기 때문에 체험과 제품 설명이 굉장히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이마트

혼합 매장이라고 해서 홈매점이라고 불리는데요.

해당 매장의 장점은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을 하다 보니까 한 장소에서 여러 브랜드를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은 제품이 너무 많기 때문에 협소하고 좀 난잡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사실 파악하기가 좀 어려운게 하나 있습니다.

바로 하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사람들은 각자 자신만의 브랜드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샵인샵

대표적으로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입점된 삼성 LG 매장을 말할 건데요. 가장 큰 장점은 접근성이 좋다는 겁니다.

우리가 보통 장보러 많이 가잖아요. 장보러 가다가 갑자기 가전제품 보고 해서 구매를 합니다.

이런 곳의 전략은 보통 지나가는 사람들이 혹해서 구매하게끔 해야 되기 때문에 굉장히 매력적인 가격으로 고객한테 제품을 전달합니다.

그러다 보니까 가격을 좀 빼고 기능을 같이 빼는 이런 염가형 상품을 만들어서 제안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품은 사실 불필요한 기능을 넣어서 비싸게 받는 것보다 훨씬 나을 수도 있습니다.

백화점

백화점은 프리미엄의 끝인 유통 채널이기 때문에 가장 기분 좋게 구매할 수 있고 대접 받으면서 나갈 수 있는 그런 곳입니다.

하지만 여기에도 단점은 존재하는데요.

매장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로드샵이나 하이마트에 비해서 규모가 작기 때문에 많은 제품들을 볼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프리미엄 스토어라고 해서 백화점에서 가전제품이 차지하는 영역이 굉장히 많이 넓어졌습니다.

확대하는 전략을 피는 건 좋은데 아무래도 백화점 크기는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좀 부족함이 많습니다.

온라인

두 말할 필요없이 오로지 가격으로 승부하는 곳이기 때문에 제품을 잘 알고 탐색하는 것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딱 맞는 채널입니다 .

지금까지는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5가지 채널을 먼저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부터는 구매전략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구매 전략 (1대만 구매할 때)

1대를 구매한다면 온라인 구매를 추천합니다.

그런데 바로 온라인에서 구매를 하지 말고 내가 어떤 제품을 사야 되는지 파악부터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 먼저 매장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면서 어떤 제품이 필요한지 한번 감을 잡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65인치 TV와 75인치 TV 중에서 고민하고 있다면 직접 눈으로 보고 결정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굉장히 많은 제품들이 있으니 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될텐데요. 제품의 모델명이 다른 건 스펙이 뭐 하나라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매장을 방문해서 어떤게 다른지 이건 정말 내가 필요한 기능인지 아닌지 이런 것들을 파악해서 그 중에 나에게 가장 적합한 모델을 선택하면 됩니다. 매장이 괜히 비싼게 아닙니다. 다 설명해 주기 때문입니다.

그럼 매장에는 언제 가야 될까요?

바로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총 4일 중 하루를 정해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보통 평일 정책보다 주말 정책이 거의 99.9% 더 저렴합니다.

주말 정책이 유지되는 기간은 금, 토, 일, 월 이렇게 4일이기 때문에 이때 방문해야 가장 저렴한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제시된 특가를 온라인 가격과 비교해야 되는데요.

온라인 가격이 실시간 변경이 가능하고 보통 오프라인이 내려가면 온라인도 같이 내려갈 확률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두 개 중 더 저렴한 곳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매장가격은 해외직구나 온라인 가격을 이길 수가 없는 경우가 많아 대부분 온라인에서 선택하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복수 구매 전략

먼저 매장에 가서 견적 상담을 받고 온라인와 비교한 후 온라인에서 구매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2~3대까지는 온라인이 더욱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혼수나 이사 등으로 4대 이상 구매할 때는 오프라인이 더욱 유리하다고 합니다.

전문가는 특히 백화점을 강력하게 추천하는데요. 단 다른곳을 가지 않고 백화점부터 가면 매장이 작아서 볼 수 있는 제품이 적기 때문에 로드샵을 먼저가서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백화점이 비싼 곳이 아니라는 걸 깨닫게 됩니다.

백화점 방문은 카드혜택이 적용되는 금요일에서 일요일에 방문해야 하고, 이사인지 혼주인지 이런 정보를 직원한테 꼭 전달해야 합니다.

혼수는 4% 추가할인, 이사는 3% 추가할인 적용이 되고 천만원 구매를 하면 40만원을 추가로 할인해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백화점 상품권이 주는 혜택과 구매하려는 제품이 주는 혜택, 다 품목 혜택, 금액별 상품권 등 추가되는 혜택이 많아져 온라인보다 저렴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여유가 있다면 바로 사지 말고 전화번호을 남기면서 혜택이 좋을 때 연락 달라고 말해놓으면 보통 백화점 상품권 혜택이 클 때 연락을 주는데요.

백화점 상품권 혜택이라 하면 100만원 결제했을 때 5만원 상품권 주던것을 특정 행사 때는 7만원이나 9만원 상품권을 줄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1500만원을 구매한다고 했을 때 상품권이 135만원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보통 이렇게 백화점 카드 할인을 할 때는 앞서 언급했던 다양한 혜택들이 같이 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게는 300만원 정도 더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백화점이 좋다고 말하는 이유는 딱 두 가지인데요.

백화점에서는 상품권을 주는데 베스트샵 같은 로드샵의 경우는 포인트를 줍니다.

이 포인트는 내가 나중에 제품을 살 때 사용할 수 있는 LG전자 포인트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현금성이 아닙니다.

대신에 백화점 같은 경우는 상품권을 받고 이걸 내가 지금 구매하는 제품에 바로 사용 할 수 있어서 훨씬 경제적입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이유는 백화점에서 결제한 금액이 워낙 높다 보니 VIP로 선정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배디터-IT제품리뷰

📌”모르고 가면 몇 배나 비쌉니다” 의료전문가가 알려주는 병원비 몇 십만원 아끼는 방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