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빵빵하게 틀어도 NO걱정” 여름내내 전기세 부담없이 에어컨 실컷 쐬는방법

날이 더워지다보니 슬슬 에어컨을 사용하는 분들 계실겁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전기 요금이 걱정되실텐데요, 그래서 에어컨을 켰다가 시원해지면 끄고 또 켰다 끄기를 반복하게 됩니다.

절약한다고 한 행동이었지만 안타깝게도 이 방법은 오히려 전기요금을 더 많이 나오게 만든다고 합니다.

오늘은 하루 종일 시원하게 에어컨을 쐐면서도 전기 요금은 더적게 나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속형 vs 인버터 에어컨

집에 사용하고 있는 에어컨의 종류 확인이 먼저 필요합니다.

에어컨은 정속형과 인버터형으로 구분이 되는데 설정 온도와 상관 없이 실외기가 계속 돌아 가는 것이 정속형이고, 설정 온도에 도달하게 되면 실외기가 멈추는 것이 인버터형입니다.

전기 요금 차이는 실외기 작동 유무에 따라 결정이 되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속형/인버터형 구분방법

 

정속형 에어컨일 경우

에어컨 세기를 최대로 설정하여 집안 온도를 낮춰줍니다. 그리고 전원을 끄고 몇 시간 뒤, 온도가 올라가면 다시 최대로 하여 껐다 켰다를 반복합니다. 이렇게 해야 전기 요금이 절약 됩니다.

인버터형 에어컨일 경우

에어컨 세기를 최대로 설정하고 온도가 낮아지면 에어컨의 온도를 25~26℃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에어컨을 끄지 않은체 계속 틀어 놔야 전기 요금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에어컨을 작동하는 방법 외에도 전기 요금을 절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커튼과 블라인드로 열 차단

뜨거운 햇빛을 커튼과 블라인드로 막아주면 외부 열이 어느 정도 차단 되기 때문에 집안 온도 상승을 막아줍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

에어컨 필터만 잘 청소해도 냉방 효과가 50%이상 올라가며 전기요금 절약까지 할 수 있습니다.

청소방법은 부드러운 솔이나 청소기를 사용하면 되는데 만약 너무 필터가 오염 되었다 싶으면 중성세제를 이용해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척 후에는 그늘에서 물기를 잘 말려주고 사용하면 됩니다.

에어컨과 선풍기 같이 사용

서큘레이터 타입의 선풍기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하면 약 10% 이상의 전력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아침

오늘은 여름철 전기요금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올 여름은 시원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