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찍을때 이것만 따라 해보세요” 똥손도 인생샷 전문 포토그래퍼가 됩니다

여행가서 친구가 찍어준 사진이 마음에 안들었던 경험.. 누구나 있을 겁니다. 아무리 친해도 똥손인 친구랑 여행 간다면 걱정부터 드는데요. 

과거 디에디트 채널에서는 똥손도 사진 잘 찍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면서 많은 호응을 받았었습니다.

과연 그 방법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구도잡기

사진을 찍을 때 가장 중요한 건 무조건 구도입니다.

수평, 빛은 보정으로 어느정도 커버 되는데 애초부터 구도가 잘못되면 보정으로 살리기가 어렵습니다.

구도를 잘 잡기위해서는 카메라의 격자기능(삼성폰은 수평수직안내선)을 이용하면 됩니다.

격자를 보면 가로 3면, 세로 3면으로 총 9개면으로 구분됩니다.

디에디트

모든 카메라는 렌즈의 테두리에 왜곡이 생기기 때문에 정가운데, 5번 영역을 제외한 나머지 영역은 길어 보이거나 커져 보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찍을 때, 작아보이고 싶은 건 5번 영역에 두고 길거나 커보이고 싶은 건 테투리 영역에 두면 됩니다.

만약, 전신 사진을 찍는다면 5번 영역에 얼굴을 두고, 발 끝은 화면 아래쪽에 둬야합니다.

그래야 다리가 길어 보일 수 있어요. 그리고 격자는 피사체를 찍을 때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사진을 찍을 때, 물건을 꼭 정중앙에 둘 필요가 없어요.

대신 선과 선이 만나는 곳에 피사체를 둔다고 생각하면 굉장히 안정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3, 4번 점에 물건을 두고 찍으면 안정감이 있고 여백이 있어서 좋습니다.

여백을 둬야 수평이 잘 안 맞거나 사진을 잘라내야 할 때 여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찍을 때 가로든 세로든 수평을 맞출 수 있는 기준이 되는 물건을 찾아주세요.

격자에 맞춰서 가로와 세로, 수평을 모두 맞춰주면 굉장히 보기에 안정적이고 잘 찍은 것 같은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에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수직, 수평을 맞추기 힘들다 싶으면 적어도 가로나 세로, 둘 중 한 가지는 격자에 맞춰서 찍어주는게 안정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부분 여행지에서 사진 찍을 때 바다나 야경, 테라스에서 사진을 많이 찍는데요. 이럴 때도 격자를 꼭 맞춰줘야 합니다.

그리고 수평선이 사람 목에 딱 맞게 되면, 목이 잘릴 것 같은 불안한 사진이 나오기 때문에 그렇게 찍으시면 안 됩니다.

수평선은 인물의 목보다 조금 더 아래쪽에 위치해야 훨씬 더 안정적인 구도를 맞출 수 있다는 거 꼭 기억해주세요.

사진을 못 찍는 사람들은 그냥 눈에 보이는 대로만 찍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게하면 안되고 부지런하게 움직여야 인생샹을 건질 수 있습니다.

일단, 카메라를 들고 찍고자 하는 피사체에 가깝게 다가가세요.

특히 음식 사진 같은 경우는 내가 보이는 것보다 조금 더 가까이에서 클로즈업을 한다고 생각하고 찍어야 훨씬 더 맛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음식 사진 같은 경우는 접시가 좀 잘려도 괜찮아요. 오히려 음식이 더 크게 보이는 게, 조금 더 맛있고 멋스러워 보일 수 있습니다.

수평을 맞추고 1, 2, 3, 4번 점에 가장 맛있게 보이는 음식을 놔주면 굉장히 맛깔스럽게 담을 수 있습니다.

인물사진 잘 찍는 팁

전신사진을 찍을때는 무조건 발 끝을 카메라 끝에 둔다가 기본입니다.

그리고 다른사람 사진 찍어줄 때는 무조건 무릎을 꿇으세요. 무조건 아래에서 찍어줘야 합니다.

특히 남자분들 같은 경우 여자분들보다 키가 큰 경우가 많은데, 그냥 막 보이는대로 찍다 보면 아래로 내려찍게 되는데요.

그러면 사람이 3등신으로 나와요.. 여자친구랑 헤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가 있는 부분을 몸 쪽으로 당기면서 찍어야 다리가 길어 보일 수 있습니다.

전신을 찍으면 키가 작아보일때

그리고 키가 작으신 분들이나 전신을 찍으면 오히려 키가 더 작아 보이는 경우가 있잖아요.

그럴 때는 약간 몸을 잘라주는 게 좋은데, 발목이나 종아리 자르지 말고 무조건 무릎 위에서 잘라줘야 다리가 훨씬 더 길어 보입니다.


야외에서 사람을 찍을 때

머리 위로 하늘을 많이 남겨둬야 사진이 훨씬 더 시원해 보이고, 하늘을 터치해서 하늘에 초점을 맞춰줘야 더 멋진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옆모습 찍을 때

인물의 시선이 닿는 곳에 여백을 둬야 조금 더 아련한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찍을 땐 빛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조명이 머리 위에서 떨어지면 눈 밑에 다크써클 다 보이고 피부도 적나라하게 드러나니까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인물 사진 모드로 찍을 때 사람을 역광으로 찍으면  배경이 아웃포커싱 되고 해가 비치면서 멋진 실루엣이 나오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디에디트-

📌”엑셀에서 사진작업 꼭 이렇게 해보세요” 전국민 95%가 모른다는 엑셀의 미친기능

📌”갤럭시워치 전 이 기능때문에 씁니다” 하루에 100번도 더쓰는 갤럭시 워치 기능 베스트 3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