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 운전 중에 헤드라이트 빛이 약해 진 것 같다는 느낌 받은 적 있으신가요?
자동차 헤드램프는 내 외부의 온도차이로 습기가 차고, 오염된 공기로 뿌옇게 변하면서 점차 빛의 밝기가 흐려집니다.
헤드램프가 워낙 고가이다 보니 교체는 엄두가 나지 않고, 클리닝 업체에 맡기려고 하니 그 비용도 만만치 않은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누구나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헤드램프 안쪽면을 청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필요한 건 다음과 같습니다.
준비물: 알콜, 안경닦이 천, 화장솜, 실, 철사, 네오디움 자석 2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경닦이 천을 1/4 크기로 자르고 그 위에 화장솜과 네오디움 자석 1개를 올립니다.
쌈을 싸듯이 감싸 실로 묶어 줍니다. (남은 네오디움 자석을 이용해서 똑같이 1개를 더 만들어주세요)
자동차 본넷을 열고 헤드램프 전구 있는 곳의 더스트캡을 분리해서 전구를 뺍니다.
네오디움 자석을 감싼 천에 알콜을 적신 후 철사를 이용해서 헤드램프 안쪽으로 밀어 넣습니다.
헤드램프 안쪽에 들어간 자석과 바깥쪽에 있는 자석을 맞춰서 붙여줍니다.
자석을 이용해 천천히 헤드램프 내부를 닦아주면 천이 새까맣게 변할 정도로 많은 오염물이 묻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마무리하고 더스트캡을 열어 놓은 상태로 10분간 환기시키면 작업 완료입니다.
비싼 비용 들이지 마시고 이렇게 관리하셔서 안전운행 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차업차득-
📌”경사로 오르내릴 때 이것 모르면 범퍼 아작납니다” 20년 경력 회장 전문 수행기사가 알려주는 경사로 데미지없이 통과하는 방법
📌”폐차비용 받아 새차사세요” 모르면 손해보는 폐차할 때 최대로 환급받는 방법 (최대 6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