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는 보통 망으로 구매하다보니 몇개는 물러서 버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습하거나 날씨가 더운 경우라면 더 물러지기 쉽고 냉장보관도 잘못했다가는 쉽게 상하게 됩니다.
양파는 요리에 많이 활용 되기 때문에 싱싱하게 보관해서 쓰면 좋은데요, 양파를 오래 보관하면서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는 온도 변화가 거의 없는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는것이 가장 좋은데요, 양파를 다 펼쳐 놓고 보관을 할 수는 없으니 냉장 보관을 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신문지 활용하기
양파를 대량 구매했을때 많이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박스에 구멍을 내어서 신문지를 깔고 신문을 켜켜이 올려 주면 신문지가 수분을 흡수해서 양파가 썩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랩 활용하기
양파껍질을 제거하고 물로 씻어낸 뒤에 키친타월을 이용해 꼼꼼히 닦아 냅니다.
수분이 남아 있으면 물어질 수 있기 때문에 물기를 깨끗히 제거하고 새 키친타월로 돌돌 감아준 후에 랩을 씌어줍니다.
하나씩 랩핑한 양파를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고 야채칸에 보관합니다.
지퍼백 활용하기
양파 껍질을 벗기고 위 아래 꼭지를 제거한 후 물기를 모두 제거 합니다.
랩으로 하나씩 싸고 지퍼백에 넣어 보관하면 오래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쿠킹 포일 활용하기
양파 껍질을 까지 않고 포일로 감싸서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혹여 양파에 잎이 있으면 양분이 잎으로 가게 되어 신선도가 떨어 질 수 있어 반드시 제거하도록 합니다.
양파 보관방법의 팁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수분을 제거하고 하나씩 따로 보관하는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신선하게 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