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했다간 우르르 퍼집니다” 레이저 없이 집에서 검버섯 지우는 7가지 방법

피부는 나이가 들어갈수록 주름도 생기고 탄력도 없어지고 누구나 싫어하는 검버섯이 생기게 됩니다.

요즘에는 30,40대 연령층에서도 검버섯으로 고민중인 분들이 많은데요, 검버섯은 이미지를 다르게 보이게 할 수 있어서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병원을 가서 레이저 치료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시간과 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쉽지만은 않습니다.

돈들이지 않고 집에 있는 것들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몬즙 활용하기

레몬즙은 미백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검버섯에 바르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큽니다.

레몬즙은 산성성분이라 멜라닌 색소를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 레몬을 즙으로 준비해서 검버섯에 발라주고 30분 정도 지난 후에 차가운 물로 씻어줍니다.

자외선에 노출되면 좋지 않으므로 잠들기 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초 활용하기

애플사이다 식초를 수분 크림과 1:1 비율로 섞어서 검버섯에 발라주고 10~15분 정도 마사지해준 후에 그대로 취침하면 됩니다.

애플사이다 식초와 수분크림을 섞어서 피부에 발라주면 검버섯을 지우는데 좋지만 잡티나 기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알로에 활용하기

매일 알로에베라젤을 검버섯에 발라 문질러주면 피부 재생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알로에 베라 천연 젤은 피부를 재생시켜 줄 뿐만 아니라 피부톤까지 맑게 정리해 줍니다. 그래서 검버섯이나 기미가 색이 연해지면서 효과가 있습니다.

과산화수소 활용하기

취침전에 과산화수소를 화장솜에 적셔서 검버섯에 올리고 피부가 과산화수소를 흡수할 때까지 그냥 두면 됩니다.

씻어낼 필요 없이 그냥 올려놓은 채로 주무셔도 됩니다.

민감한 피부는 가렵거나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얼굴보다는 다른 곳에 먼저 사용해 보고 괜찮으면 사용하도록 합니다.

양파팩 활용하기

양파를 절구에 찧어서 걸쭉한 상태가 되면 사과 식초 1/3 컵을 섞어 검버섯 생긴 부위에 발라주면 됩니다.

피마자유 활용하기

피마자유는 피부를 보호해주고 미백 효과까지 있는 항산화제 입니다.

피마자 오일을 몇 방울 검버섯에 발라주고 피부에 스며들도록 하면 됩니다. 오일이 콜라겐을 자극하면서 섬유질 생산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마자 오일이 옷에 묻으면 지워지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시금치팩 활용하기

시금치를 곱게 갈아 달걀 흰자 반개, 꿀 2티스푼, 올리브오일 또는 참기름 1티스푼, 밀가루 4큰술을 넣고 잘 섞어 검버섯에 바릅니다.

15분 정도 지난 후 씻어내고 보습제를 발라주면 됩니다. 일주일에 2번 정도 하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하루 한번씩만 드셔보세요!” 주름이 사라지고 피부노화가 멈추는 기적의 음식 3가지(+섭취방법)

📌“입 안 고소함보다 피부탄력에 양보하세요” 기능성화장품 원료도 울고 갈 ‘이 기름’ 한번 바르면 멈출 수 없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