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산 바지를 입으려고 꺼냈는데 불어난 살 때문에 작아서 불편했던 경험 누구나 있으실 겁니다.
버리긴 아까우니 방법은 두가지 인데요, 살을 빼서 입거나 바지를 수선하는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럴 때 단기간에 살을 빼는건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 수선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바지를 수선을 위해 세탁소에 보내거나 집에서 직접 바느질로 수선하지 않고도 아주 간단하게 수선할 수 있는 꿀팁이 있습니다.
준비물도 고무줄 하나만 있으면 되는데요.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작아진 바지 입는 법
머리 고무줄을 단추에 끼웁니다.
그리고 바지 반대쪽 구멍에 고무줄을 통과시켜줍니다.
이렇게 하면 고무줄의 탄성에 덕분에 옷을 입기가 훨씬 수월해 집니다.
내려가는 지퍼 해결 방법
반대로 살이빠져 바지가 헐렁해진 경우에는 지퍼 구멍에 링을 걸기만 하면 고정이 됩니다.
옷핀이나 고무줄을 사용해도 손쉽게 고정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허리 늘리는 법
이번에는 직접 바지허리를 늘릴 수 있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바지를 세탁하거나 세탁이 힘들 땐 허리 부분만 물로 적셔 줍니다.
그리고 바지 사이에 압축봉을 끼우고 늘려줍니다. 이때 자국이 남지 않도록 손수건이나 천을 꼭 덧대주셔야 옷감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바지를 잘 말려주고나면 몇cm는 확실하게 늘어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큰바지 수선법
이번에는 큰 바지를 몸에 맞춰보는 방법입니다. 우선 바지 뒷부분을 적당한 간격을 두고 잘라줍니다.
그리고 그 구멍 사이에 고무밴드를 끼워줍니다. 이때 밴드 끝에 옷핀을 걸면 쉽게 끼울 수 있습니다.
튀어나온 밴드는 구멍속으로 넣고 바느질로 구멍을 메워주면 완성입니다.
-출처 생방송 오늘아침-
📌”스팀다리미로 구겨진 옷만 펴시나요?” 생활이 10배 편해지는 스팀 다리미 활용법 10가지
📌”구멍난 티셔츠 바느질 하지마세요” 세탁소사장님한테 배운 30초만에 감쪽같이 수선하는 방법